최근, 점점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는 중국 브릭제조 회사들의 제품들로 브릭 마니아 또는 레고 마니아들은 혼란(?)을 겪고 있다. 대부분의 중국 브릭 제조사가 LEGO를 표절하고 있는 사실은 변함없지만 표절의 차원을 넘어 새로운 시리즈를 생산해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드래곤볼 미피시리즈) 물론 새로운 시리즈들도 원저작권들의 승인을 받지 않고 만든 것으로 짐작되며 그 품질이 항상 좋다고 볼 수 없지만 (대표적으로 나루토 시리즈, 슈퍼마리오 시리즈) 저작권 문제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중국 브릭제조 회사들의 발전 방향은 무한대라고 볼 수 있다. (국제적으로 제재하지 않는다면)

 

저작권 문제를 전혀 고려치 않고 생산되어지는 비(非)LEGO복제품 시리즈 중에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앱게임 <식물 vs 좀비 2(Plants vs. Zombies 2)>에 나오는 캐릭터들도 한 중국 브릭제조 회사의 레이더망에 걸려 들었다.

 

제조회사 : YG

제품번호 : 7722-6

 

 

 

총 8종류 중의 미피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내 마음을 끌게 한 것은 고대 이집트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라 좀비(Ra Zombie).

 

 

 

내용 구성은 진열판+보조구성물과 미피 그리고 카드. 중국산 브릭 제품에 항상 카드가 들어있는데 전혀 관심이 없으므로 언제나 쓰레기통으로 직행한다.

 

 

  

라 좀비(Ra Zombie) 미피 완성. 불법 카피본들은 대부분 깔끔하게 다듬어 주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옵션으로 달려 있다.

 

 

 

보조구성물과 진열판 조립 완성. 역시 사진과 실물이 달라야 불법 카피본으로써의 책무를 다한 것. 사진의 거치용 지팡이가 실물로는 도끼가 되었다. ㅋㅋ 

 

 

 

그래도 나름의 퀄리티가 있다. 손목이 돌아가지 않아 아쉽지만 원작 캐릭터의 특징은 잘 살렸다. 나날이 발전하는 중국산 브릭들로 인해 항상 놀라고 있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