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일어나길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또한 그렇다. 설령 전쟁이 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면 손자(孫子)가 말했듯이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도 전쟁이 터진다면 최대한 빠르게 최소한의 피해로 승리를 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렇게 하기 위해선 평소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여기서 준비란 단순히 전쟁을 대비한 준비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외교, 경제, 문화등 모든 분야에서의 밑바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군대에서 지휘관의 역할이 가진 중요성을 새삼 강조하지 않아도 누구나 잘 알 것이다. 목숨이 걸린 일에 있어 제대로 된 통솔력을 가진 지휘관이 없다면 불을 보듯 뻔한 암담한 결과를 가져 오게 된다. 멀리 볼 것도 없이 6.25를 상기해보자. 이승만빠돌이였던 당시 국방부장관은 아무런 대책도 없이 북진통일이 가능하다고 주장을 했다가 정작 전쟁이 일어났을 때 잠수타고 있었고 한강철교/대교 폭파를 너무 빨리 지시하여 기본적인 민간인 보호도 못했을 뿐더러 아군 와해, 기밀 보호 실패 등등 북한의 간첩이 아니냐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 안드로메다급의 지휘력을 보여주었다. 참고로 당시 국방부장관은 이승만대통령이 꽂아준 전형적인 무능력형 낙하산 인사이다.

 

제조회사 : 迪龙

제품번호 : D103

 

 

 

군대에서 지휘관의 지휘능력은 정말 중요하다. 물론 군대뿐만 아니라 일반 조직에서도 마찬가지이겠지만 군대는 기본적으로 상명하복의 폐쇄적 구조라 더욱 중요하다. 反恐突击 CSF시리즈의 캡틴(队长 沉龙)은 지휘능력은 어떨런지???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과 각종 무기들이 즐비하게 달린 런너 2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우~ 또 다듬는 시간이 찾아 왔다.

 

 

 

정말 무기가 많지 않은가? 무기가 많다고 꼭 유리한 것만은 아니라는 점도 유의하자. 적재적소(適材適所)라는 사자성어의 의미를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캡틴(队长 沉龙) 미니피규어 완성. 队长의 독음이 '추장'이다. 추장의 뜻이야 모를 사람이 없을 것이고 영어로 하면 캡틴이나 리더로 해석한다.

 

 

 

지휘관이 왔으니 분대 전투 훈련에 돌입!!! 평소에 역할 분담과 협력 체계를 잘 구축해두어야 유사시를 대비할 수 있다. 이런 것을 나몰라라 하고 무기 입찰 비리같은 짓을 하는 지휘관이 있다면 그거야말로 간첩 아니겠는가!!!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