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면 엘리트 계층에 올라선 여성을 지칭하는 신조어인 알파 걸. 여성이 대통령이 되는 시대이니 알파 걸들의 활약은 이제 당연한 시대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알파 걸 때문에 착시현상이 생긴다. 알파 걸들의 맹활약으로 여성의 사회적 지위 및 복지 수준이 높아진 것 같지만 2014년도 조사에 따르면 OECD 가맹국 중에 여성의 일, 가정 양립과 사회자본에 대한 점수 최하위권이었다. 그럼에도 남성이 역차별받는 시대라며 IS에 가담한 김군을 보면 얼마만큼 착시현상이 우리 사회를 지배하고 있는지...

 

여성들의 복지와 일자리 수준이 최하위임에도 아무런 사회적 안전망 및 사회적 자본을 구축하지도 않으면서 여성들에게 출산율을 높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모순이 아닐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남성 중심의 LEGO 또는 호환 미니피규어의 성비율을 맞추기 위한 노력은 오늘도 계속 된다. 목적과 방법이 연결이 안 되잖아!!! 그런 의미에서 Enlighten啓蒙의 Girls Series는 상당히 소중한 제품이다.

 

제조회사 : Enlighten啓蒙

제품번호 : 1205

 

 

 

Enlighten啓蒙, Girls Series의 소형여행차(小型旅行车). 내 블로그에 자주 오는 사람은 車의 중국식 간체자로는 车로 표기되고 있다는 것을 익히지 않았을까 싶다. (자주 오는 사람이 없지 않을까 -_-;;;)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과 친절한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다. 총 34개의 부품을 조립하면 완성이 된다고 한다.

 

 

 

먼저 여자 피규어 완성. 이쁘장하게 잘 만들었다. 특히 풍성한 양갈래머리는 너무 귀엽게 잘 표현했다. 그런데 옷을 입은건가? 비키니를 입은건가? 애매하다.

 

 

 

소형여행차(小型旅行车) 조립. 이제 여성들도 간단한 자동차 수리 및 원리에 익숙해지지 않았을까? 여성이기 때문에 기계치라는 말은 옛말이 되어야 할 것 같다. 물론 자동차에 관심이 없다면 굳이 알 필요가 없겠지만~

 

 

 

소형여행차(小型旅行车) 완성. 전형적인 여성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차체를 거의 빨간색으로 도배했다. 사진으로 찍으니 너무 번져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이상하지 않다.

 

 

 

오늘은 여자 피규어들의 모임~ 남자 피규어들은 전쟁놀이에 빠져 있으라고 해~ 여자 피규어들은 수다떨면서 소소한 일상의 재미를 찾아보자고~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