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독서실태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독서율은 2011년도보다 증가했으나 독서량은 줄어든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책을 읽는 사람은 늘었지만 읽은 책의 양은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성인과 학생을 나누어 비교하면 성인의 독서율은 증가했으나 독서량은 줄었고 학생은 모두 증가했다고 한다.

 

독서하는데 있어 가장 큰 장애요인은 일이나 공부로 바빠 책을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책 읽는 습관이 들지 않아서가 두 번째 요인으로 나타났다. 2년마다 조사를 하는 것 같은데 올해 조사를 한다면 어떻게 변화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독서율, 독서량이 늘었다고 좋은 것이라고 단정짓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어떤 책을 읽었느냐도 중요하고, 책을 많이 읽은 것보다는 깊이 있게 읽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Enlighten啓蒙의 책 읽는 소녀(Reading Girl)은 어떤 독서 습관을 가지고 있을까?

 

제조회사 : Enlighten啓蒙

제품번호 : 1208

 

 

 

어렸을 땐 다독과 속독 위주의 독서 습관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깊이 있는 책 읽기에 매진하고 있다. 그래서 한 문장 읽고 30분간 생각에 잠긴다ㅋㅋㅋ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과 친절한 설명서 1부로 이루어져 있다. 총 20개의 부품을 조립하면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소녀 미니피규어 완성. 그림상으로는 팔이 흰색이었는데 실제로는 녹색이다. 문제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조금 촌스럽게 보인다.

 

 

 

나무가 마치 야자수처럼 보인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나무의 높이가 약간만 더 높았으면 좋았을 것 같다.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부는 봄날, 나무 그늘 밑에 자리를 잡고 앉아 책을 읽어본 적이 까마득한 옛날처럼 느껴진다. 이러한 여유를 장난감으로 대리만족하면 안 되는데...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