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수가 정치적인 의미로 쓰이게 되면 상당히 부정적인 의미로 쓰인다. 독립적으로 움직여야 될 단체나 개인이 특정한 권력의 입장을 대변하거나 선동하는 경우를 나팔수라고 부르는데 군사적인 의미에서 나팔수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본적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약속된 간략한 신호로 상황 전파를 해야되는 입장이라 한시도 긴장을 늦추어서도 안 된다.

 

특히 통신 체계가 발달하지 못한 과거에 나팔수는 더욱 중요한 위치일 수 밖에 없다. 긴급한 상황을 전파해야하는데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자칫 부대 전멸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조기경보기를 비롯한 각종 레이더망과 신호체계의 발달로 나팔수는 의전행사 때나 볼 수 있지만 과거에는 중요한 위치였다. 연결지어 설명을 첨부하자면 인터넷의 시초도 미국 국방성의 내부 연결망에서 비롯되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제조회사 : Enlighten啓蒙

제품번호 : 1001

 

 

 

과거에 나팔수(号旗兵)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체계도 있었다. 대표적으로 봉화가 그렇고 파발마를 통해 서신으로 정보를 전달하기도 했다. 하지만 전장에서의 긴급상황은 역시 나팔수(号旗兵)의 역할이 크다.

 

 

 

제품 구성은 부픔들이 담긴 비닐팩과 친절한 설명서 1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6개의 부품을 조립하면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소품으로는 깃발과 뿔피리 그리고 엄폐물이 있다. 그런데 나팔수(号旗兵)가 깃발을 들고 있으면 적의 표적이 쉽게 되지 않을까?

 

 

 

병사 미니피규어까지 완성. 병사의 표정이 믿음직하다. 그런데 무기가 하나도 없다. 나팔수(号旗兵)도 결국 병사인데 무장을 해야되는 것 아닌가? 하다못해 단검이라도 착용하면 좋을 것 같다.

 

 

 

앗!!! 저것은 붉은독수리군단이잖아. 어서 뿔피리를 불어서 적병의 출현을 알려야겠다. 뿌~~~~ 왠지 부부젤라의 소리가 들리는듯 하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