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알겠습니다. 선장님. 용감하고 믿음직스러운 선원은 항해에서 생길 수 있는 응급 상황을 대비하여 항상 준비해놓는다라고 LEGO 홈페이지에 선원(Sailor)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Sailor는 하급 선원들을 일컫는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은 제복을 입고 있는데 그것이 그 유명한 세일러복이다. 아마도 해군에서 군복무를 했거나 그런 가족원이 있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세일러복하면 교복을 떠올릴 것이다.

 

 교복처럼 개량화된 세일러복을 유행시킨 곳은 영국이다. 해양국가답게 복장을 법제화시켜 해군들이 입게 하였고 빅토리아 여왕이 아들 에드워드 왕자에게 세일러복을 선물해준 것을 계기로 세일러복은 유럽 상류층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되었다. 그것이 돌고 돌아 일본으로 건너와 교복으로 정착되었고 당시 일본에 지배를 받고 있던 한국도 그 영향을 받아 세일러복 스타일의 교복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이쯤에서 세일러복을 입은 선원(Sailor)을 만나보자.

 

제조회사 : LEGO

제품번호 : 8804

 

 

 

이 때까지만 해도 뭐가 나올지 몰랐고 이왕이면 펑크 락커(Punk Rocker)가 나오길 바랬는데... 인생 뭐 뜻대로 되는게 있겠는가.

 

 

  

쏟아져 나온 부품들을 제대로 살펴볼 것도 없이 스치듯 봐도 선원(Sailor)이란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쉽지만 펑크 락커(Punk Rocker)는 다음 기회에... ㅠ.ㅠ

 

 

  

선원(Sailor)이 당신에게 윙크를 보내는 것이라고 착각해서는 안 된다. 손에 들고 있는 망원경으로 먼 곳을 바라보기 위한 얼굴 표정이다.

 

 

 

어기여 영차~ 바다를 가르는 배 위에서 오늘도 바쁘게 일하는 선원(Sailor). 그런데 잠깐! 이것은 보통 배가 아니라 해적선이잖아. 이봐~ 선원(Sailor)!!! 배를 잘 못 탔어.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