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로봇의 기원은 어떤 로봇일까? 어떤 변신 로봇이 먼저 완구화 되었을까? 궁금한 점이 많지만 자료를 찾아내기란 그리 쉽지가 않다. 아마도 옆나라 일본이라면 이러한 학술자료 쯤은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되지 않았을까 싶기는 한데... 한국은 이상하게 완구, 만화, 애니메이션에 대한 학술 자료가 많지 않다. 최근에는 나아졌지만 너무 천박하게 보는 경향이 있다.

 

여튼 그 와중에 또 하나의 변신로봇을 만나게 되었다. 이번엔 숫자를 모티브로 삼은 숫자 변신로봇 시리즈. 0~9까지 표기가 가능하니 최소 10개의 로봇은 뽑아낼 수 있는데 실제로도 그렇게 10개의 로봇이 있었다ㅋ 그러다 홍보 문구를 보니 교육 + 놀이를 한번에~ 라고 적혀 있었는데... 요즘 애들 무시하시나? 숫자 0~9 가지고 무슨 교육이... 국어도 익숙치못한 초딩때부터 영어 배우는 시대인데ㅋ

 

제품명 : TT-1590(숫자변신로봇)

제조자 : X. LE. X 

수입자 : 토이앤토이

제조일 : 2015. 10

 

 

 

단순히 변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리즈를 모으면 합체까지도 가능하다고 한다. 또 이렇게 모아야 되는 시리즈가 하나 더 생겨버렸다.

 

 

 

포장들을 제거하고 숫자변신로봇을 영접하였다. 이게 어딜 봐서 숫자 0일까 생각했는데 설명서를 보니 변신을 시켜야했다.

 

 

 

숫자 0으로 변신. 별다른 설명이 없다면 알파벳 O로 봐도 무방할 것 같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다. 지프차 형태로의 변신이 기다리고 있다.

 

 

 

지프차 변신!!! 설명서만 보면 생략된 부분이 있어 요리조리 머리를 굴려야 한다. 그러다 무리하게 힘을 주면 파손될 수 있으니 주의!!!

 

 

 

" 어이 이보게 친구. 반갑네~ " ABC미니로봇의 Q로봇이 0로봇을 반갑게 맞이해준다. 하지만 0로봇은 그닥 반가운 감정은 없는 듯 하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