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부터 해외의 대형 완구 유통업체들이 장난감에 남녀전용 표시를 없애기 시작했다. 이는 장난감에 부여된 성역할이 잘못된 고정관념을 심어줄 수 있다는 비판에 따른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남아용은 주로 파괴/폭력적인 놀이가 주를 이루고 여아용은 가정/패션 놀이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적어도 한국에서는 이 분위기가 전혀 바뀌지 않고 있고 사회적인 남녀 역할도 과거보다 많이 변한 것처럼 보여도 여전히 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넘쳐 난다.

 

이러한 문제가 하루 아침에 바뀌기는 힘들겠지만 아이들의 장난감에서부터 변해야한다는 지적은 일리가 있다. 여기서 우리가 좀 더 다양성과 공존을 고민한다면 남녀뿐만 아니라 성소수자, 장애인 같은 소수자들에 대한 고려도 포함되어야 한다. 다행히 LEGO에서 장애인 미니피규어를 제품에 포함시켜 장애인 또한 사회 구성원의 일원이라는 점을 인식시켜주겠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하겠다.

 

모델명 : 킨더조이

수입원 : 페레로 아시아 리미티드 한국지점

제조원 : MPG

판매원 : 매일유업(주)

제조일 : ???

 

 

 

여아용이라고 내가 가지고 못할 건 없지 않은가? 가지고 놀면서 재밌는데 남녀가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내 취향에 맞는 재미가 일단은 있어야지.

 

 

 

제품 구성은 제품 설명서 한 부와 주의 사항 안내서 한 부 그리고 피규어제품의 부품 두 개로 이루어져 있다.

 

 

   

어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빨간머리요정이라 해두고.... 등에는 요정의 날개를 끼울 수 있는 홈이 있으니 잘 연결 하도록 하자.

 

 

 

나름 깔끔한 도장과 조형의 피규어이다. 날개의 무게 때문인지 균형을 잡기가 조금 어려운 편이니 주의하자. 어디선가 본듯한 캐릭터 같은데.... 어디에서 봤지?

 

 

 

새로운 친구를 환영하기 위해 Kinder JOY 장난감들이 모였다. 에그몽 장난감의 그늘에 가려있지 말고 우리끼리 독자 세력을 만들어보자구~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