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아웃은 야구에서 쓰이는 용어로 스트라이크를 세번 당하면 아웃 당하는 것을 말한다.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 규정이 있기는 하지만) 세번의 기회를 준다는 의미인데 그러고보면 우리 일상 생활에서도 삼세번이라 하여 가위바위보할 때와 같은 상황에서 관습적 규칙으로 사용되어지곤 한다.

 

또 요새 나오는 슈퍼 히어로물들을 보다보면 트릴로지(삼부작) 시리즈가 많다. 대표적으로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 감독의 다크 나이트 시리즈. 슈퍼 히어로 영화 중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나 또한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시리즈 중에 하나이다. 마찬가지로 스타 워즈, 반지의 제왕, 매트릭스 등이 유명한 삼부작인데 숫자변신로봇 3은 어떤 완성도로 나에게 손맛의 즐거움을 줄 것인지??

 

제품명 : TT-1590(숫자변신로봇)

제조자 : X. LE. X 

수입자 : 토이앤토이

제조일 : 2016. 03

 

 

 

모양새를 보아하니 바다 위에서 활약하는 전투정을 컨셉으로 잡은 것 같다. 과연 어떻게 숫자 3으로 변신을 할런지?

 

 

 

구성은 보시다시피 로봇 본체와 합체 설명 외에는 그닥 친절함을 찾아볼 수 없는 설명서 한 부로 이루어져 있다.

 

 

 

숫자 3으로 변신!!! 군데군데 오래된 제품처럼 도색이 벗겨져 있어서 조금 아쉽다. 하긴 출시된지 5개월이 넘었으니...

 

 

 

전투정으로 변신. 함선 부분은 들었다가 돌려야 변형이 쉽다는 점을 주의하자. 그런데 함선 아래 쪽에 있는 마크는 미공군 국적마크인데... 설마 이거 전투정이 아니라 비행정인건가??

 

 

 

숫자변신로봇 3은 몸톰을 담당한다. 일단 왼다리 쪽은 완성이 되었다. 조금만 더 모으면 합체 완성은 이루어지리라~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