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 게임보이용으로 발매된 <포켓몬스터 빨강·초록(ポケットモンスター 赤·緑)>. 이 게임이 <포켓몬(ポケモン)>시리즈로 발전하게 될 줄이야. 당시 게임계는 새로운 기종들의 등장과 함께 화려한 그래픽에 치중하던 시기이다. 그런 상황에서 게임보이용으로 캐릭터들의 귀여움을 앞세워 온라인 게임 형태로 제작했다는 것은 대단한 모험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그 목표는 성공하였고 현재도 모바일용 <포켓몬 GO(ポケモン ゴー)>까지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세월의 누적만큼 다양한 몬스터들이 등장하였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세대별로 나누게 되고 등장 지역에 따른 구분을 하기도 하는데 자세한 것은 포켓몬 도감을 검색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원조격이라 볼 수 있는 1세대 몬스터들 중 이브이(イーブイ)는 8종류나 되는 진화 버전이 있다. 하지만 포획하기가 쉬운 편이라 아니라고 하는데 아쉬운대로 장난감으로 먼저 만나보면 어떨까?

 

제조회사 : SLtoys

제품번호 : SL8942

 

 

 

귀여움으로 먹고 사는(?) 이브이(イーブイ)인데... 나름 SLtoys도 귀여움을 살릴려고 노력한 것 같은데...

 

 

 

제품 구성이 의외로 많다.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 한 개와 돌림판 한 개, 스티커 한 장, 점수를 메모할 수 있는 카드 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이브이(イーブイ) 미니피규어 완성. 박스 아트에는 원작에 가깝게 몸통과 다리를 으로 횬현했는데 실제 제품에선 흰색이 사용되고 있어 어색하다.

 

 

 

최종 완성. 아마도 돌림판을 돌려 화살표가 멈춘 곳의 점수를 합산하여 이기고 지는 것을 결정하는 게임인 것 같다. 나름 신경 쓴 부분 같다. 인정해주자~

Posted by 문화파괴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6)
장난감공작소 (477)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4,777
Today : 5 Yesterday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