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옥스포드는 밀리터리 계열 제품 판매와 더불어 다른 기업들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는 듯 하다. 회사 방침으로 밀리터리 제품을 생산하지 않는 LEGO가 손대지 않는 밀리터리 계열은 옥스포드 입장에선 황금 시장인데 철저한 고증과 퀄리티로 매니아들을 만족시키고 있는 것 같다.

 

문제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LEGO처럼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캐릭터가 아닌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데 해당 기업이 주최하는 이벤트 응모나 물품을 구매해야 획득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따라서 정보 습득이 늦거나 해당 기업의 물품에 대한 구매력이 없다면 옥스포드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소장하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매니아들은 어떻게든 찾아내서 구매하겠지만...

 

제조회사 : 옥스포드

제품번호 : ???

 

 

 

박스아트에서 바로 알 수 있듯이 이마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홈플러스나 롯데마트에서 이 물품을 찾으면 대략 난감하다.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한 가득 담긴 비닐팩 세 개와 노란색 8X32 블럭 2개, 스티커 한 장 그리고 친절한 설명서 한 부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물류트럭 배달기사 피규어와 손수레, 포장 박스 세 개를 먼저 완성 했다. 이제 차량을 조립해보자~

 

 

 

기본이 되어줄 바닥 프레임을 조립할 때 블럭들이 결합되는 위치를 잘 봐두어야 한다. 실수하면 나중에 바퀴를 조립할 때 힘들어진다.

 

 

 

이번 제품에 가장 아쉬운 부분인데 앞 범퍼와 전면 헤드라이트 부분의 안정성이 다소 떨어진다. 운전석에 배달기사를 태울 때 느껴질 것이다.

 

 

 

바닥 프레임이 완성되었다면 이마트의 상징색이라 볼 수 있는 노란색 부품들이 본격적으로 소비되기 시작한다.

 

 

 

노란색 부품들도 조립할 때 설명서에 나온 위치들을 잘 숙지하자. 바닥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바퀴를 조립하는 부분과 연동되기 때문이다.

 

 

 

트럭 화물칸의 벽면을 열심히 세우고 있는 배달기사. 일은 역시 같이 해야하는데 총알배송 때문에 도와줄 배달기사들이 없다.

 

 

 

사진으로 보기엔 4X4부품처럼 보이지만 그 밑엔 8X32 부품이 덮고 있고 측면 부품들과 조립하기가 무척 까다롭다. 그럴 땐 후방 문을 개방하여 손가락을 집어 넣고 구멍을 맞추면 된다.

 

 

 

운전석 부분은 아쉽게도 의자나 조수석은 없고 심플하게 운전대만 있다. 그래도 문이 열리고 닫히는 것이 어디랴~

 

 

 

어느덧 완성에 다가가고 있다. 바퀴만 끼우면 최종 완성인데 차량의 크기에 비해 바퀴가 조금 왜소하게 보인다.

 

 

 

타운 물류트럭 최종 완성.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현실에 있는 브릭제품이 있으니 반갑기는 하다. 물론 옥스포드의 미래를 위해선 다른 상품군을 개발해야겠지만~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작은 편의점을 운영하는 박점장은 은근히 걱정이 되지만 수입이 크게 늘지 않는 1인가구가 늘어가는 추세에선 대형마트보단 작은 편의점으로 소비자들은 더 몰리게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