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전 불법 중국산 블럭 제품을 강력하게 단속하겠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진짜 그런 것이었을까? 그 뒤로 동대문 완구시장에서 수많았던 중국산 블럭 제품들을 보기가 힘들게 되었다. 당연히 불법 제품들에 대해 판매를 제재하는 것은 필요한 일이지만 LEGO에서 생산되지 않는 제품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오리지널 제품들 조차 구경하기가 힘들어진 것은 상당히 아쉬운 일이다. 저작권 문제가 아니라 제품의 안전 문제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그 와중에도 정식 수입 허가 절차를 거쳐 국내에 들어오는 중국산 블럭 제품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COGO제품이다. COGO는 브랜드명인데 COGO의 제작사는 广东小白龙动漫文化股份有限公司이다. 이 회사는 COGO외에도 LEPIN이라는 브랜드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는 대놓고 LEGO제품을 카피한다. 주로 값비싼 LEGO 제품들을 불법 카피하여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이로 인해 LEGO와 법적인 분쟁까지 이어졌다. 물론 LEGO가 소송에서 승리하였지만 그 이후에 손해배상을 하고 제품 생산을 중단하였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이제 오리지널 제품을 만들 실력을 충분히 축적했을텐데 불법 카피는 이제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제조회사 : COGO

제품번호 : 19134-04

 

 

 

제조년월일이 표기 되지 않은 상황에서 박스만 보면 20년 전 제품처럼 보인다. 중국 사이트를 뒤져봐도 검색하기 어려운 것을 보니 오래되긴 오래된 제품인듯 하다.

 

 

 

구겨진 박스를 조심히 열어 내용물을 꺼내보니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 한 봉지와 조립설명서라고 보기엔 친절하지 않은 조립설명서 한 장이 들어 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조립설명서를 사진으로 박제를 해놓야지. 아주 아주 가끔 설명서를 찾는 분들이 계셔서 그 뒤부터는 이렇게 설명서를 사진으로 박제해 둔다.

 

 

 

제품명은 정확히 모르지만 이 제품을 만들어나갈 미피를 먼저 조립. 깊게 눌러 쓴 안전모가 상당히 인상적인 미피이다.

 

 

 

어후 야~ 언제나처럼 COGO제품은 빡빡하기가 장난 아니다. 6세 이상 가지고 놀라고 표기 되어 있지만 적어도 초등학교 상급반 정도의 손가락 힘은 있어야 조립이 가능할 것 같다.

 

 

 

안테나 꽂는 것이 제일 쉬웠어요~ 요즘 나온 COGO제품보다 뻑뻑한 것을 보면 분명 옛날 제품이 맞을 것이다.

 

 

 

드디어 조립의 끝이 보이기 시작한다. 잠깐 허리 한 번 피고 숨 좀 돌린 뒤 자동차 지붕에 경광등을 달아야겠다.

 

 

 

드디어 완성. 아직도 손가락이 뻐근하다. 제품은 아마도 소방용 지휘차량이 아닐까 싶은데... 정보를 찾기가 힘들니 쩝~

 

 

 

"왠지 저 녀석들을 따라가면 나의 정체를 알 수 있을 것 같군." 옆으로 지나가는 소방차(消防车)를 따라가기로 마음을 먹은 19134-04제품의 미피였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