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추석과 같은 연휴는 합법적(?)으로 친척들에게 용돈을 받아낼 수 있는 중요한 행사였다. 친척들이 많이 모이는 외가에 가는 것은 크게 한 몫을 땡길 수 있는 기회였으며, 뿐만 아니라 외가 근처에 커다란 시장이 있었고 그 시장에만 완구점이 네 군데가 있었다. 다시말해 용돈을 받자마자 추석을 맞아 새로 나온 장난감들을 바로 직구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연휴 전날은 언제나 설레였고 새로운 완구들을 영입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물론 우리의 인생이 그리 순탄하겠는가. 그 시절 용돈을 받아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엄마라는 큰 산을 넘어야했다. 분명 받은 사람은 나인데 최종적으로는 엄마의 지갑으로 정착하게 되는 이상한 구조. 그렇기에 빠른 판단력과 회피 기술이 필요했다. 친척들이 모여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계속 키워나가 엄마가 나에게 집중 못하도록 분위기를 잡는 것이 중요했고 최대한 엄마가 현장을 목격하지 못한 상태에서 친척에게 용돈을 받는 상황 연출... 우리는 처절하게 성장해왔다.

 

제품명 : 미래전사 토네이도

제조자 : 엠파이어교재사

제조일 : 1998. 12

 

 

 

그 때의 기분을 살려 무려 20년 전의 카피 제품을 조립하려고 한다. 지금이니까 카피 제품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당시엔 뭔지 모르고 구매를 하고 제품의 상태가 상자와는 달리 왜 이렇게 안 좋을까 속상해했었다.

 

 

 

아트박스 옆 면에는 미래전사 토네이도의 친구들을 홍보하고 있다. 모두 미래의 전사들이구나~ 물론 이 친구들 모두 일본 제품들을 카피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제품 구성은 런너 2장과 스티커 한 장 그리고 놀랍게도 폴리캡 부품들이 있다. 그리고 설명서는 아트박스 윗사장의 뒷면에 인쇄가 되어 있다.

 

 

 

혹시 모르니까 이런건 박제를 해놓는 것이 나중에 분실이나 훼손되었을 때를 대비하기 좋을 것 같다.

 

 

 

일단 기본 몸통 조립 완료. 역시 카피 제품답게 사출 상태가 메롱이라 다듬어주느라 손가락이 아직도 얼얼하다. 간만에 프라모델을 조립한 것도 큰 영향을 받은 것이리라...

 

 

 

앞으로 장착해야할 무장들. 이쯤되면 미래전사 토네이도가 어떤 제품을 카피한 것인지 건담매니아들은 알 것이다. 바로 퍼펙트 건담(パーフェクト ガンダム)!!!

 

 

 

뚜캉~ 뚜캉~ 무장들을 장착하며 파워업을 해보자!!!! FSWS(Full Strike Weapon System)의 최종 진화형 모습을 보여주자고!!!

 

 

 

미래전사 토네이도 완전 무장 완료!!! 색상이 촌스럽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퍼펙트 건담(パーフェクト ガンダム)을 카피한 제품이닷!!!!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