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 덕후들의 수집본능에 강력한 자극을 선사한 제품이 나왔다. 무려 광복절을 기념하여 펩시와 태권브이의 콜라보 제품이 나온 것. 뻔히 보이는 애국마케팅 상술에 태권브이를 너무 우려 먹고 있는 것이 매우 불편했지만 어쩐 일인지 내 손엔 펩시스트롱 5개 들이 패키지가 들려져 있었고 어쩐 일인지 패키지 안에는 태권브이 피규어 상자가 들어 있었다. 알다가도 모를 지난 여름에 있었던 신기한 추억이다;;;;;

 

태권브이를 애국마케팅에 이용해 먹는 것이 하루이틀이 아니니깐 그렇다쳐도 이제는 이전과는 다른 발전된 변화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 적어도 국내 생산 제품에, 국내 브랜드 제품에, 공정과정에서 순수히 우리나라 노동자들에게 이득이 돌아간 제품에 애국마케팅을 하는 것이 취지에 맞는 것이 아닐까? 국내 브랜드 제품도 아니고 중국에서 제조한 제품을 가지고 애국마케팅을 하는 것에 대해 조금 더 진지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물론 그런 마케팅에 알면서도 걸려 들어간 나도 반성해야 하지만;;;;

 

제품명 : 펩시스트롱 X 로보트태권V

원작자 : © 1976 Taekwon V Co.,Ltd

제조자 : Kando Concepts Ltd

수입원 : 시작코퍼레이션

판매자 : 롯데칠성음료(주)

제조일 : 2019. 07

 

 

 

난 태권브이 피규어를 샀는데 어쩐 일인지 펩시스트롱 음료가 딸려 왔다. 목적은 피규어이기에 음료는 주변 동료들과 나누어 먹었다.

 

 

 

펩시스트롱 사이에서 외롭게 자리잡고 있던 피규어 상자를 조심스럽게 꺼내어 놓았다. 총 4종류의 피규어가 있는데 그 중 어떤 피규어가 나랑 첫 만남을 가질 것인가!!!

 

 

 

일체형 제품인줄 알았는데 다리는 별도로 조립을 해야 되는 제품이었다. 이렇게까지 손맛을 느끼게 해줄 필요는 없는데...

 

 

 

초딩 이후로 태권도를 접하지 못해서 어떤 품새의 동작인지 기억이 나질 않지만 나름의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하지만...

 

 

 

도색은 썩 좋다고 말하기 어려운 상태이다. 그래도 이 정도면 봐줄만하고 피규어의 중량감이나 안정성은 괜찮은 편이다.

 

 

 

태권도 뿐만 아니라 모든 무슬이 그렇지만 끊임없는 수련을 통한 자기 단련이 중요한 법. 같은 계열사(?)의 태권브이와 수련을 통해 자아를 완성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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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프렌즈 설정에 따르면 등장 캐릭터 중 하나인 프로도는 부자집 개이지만 잡종이라는 태생으로 인해 컴플렉스가 많다고 한다. 요즘 세상에 잡종과 순종을 나누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 싶다. 오히려 돈이 최고인 자본주의 세상에서 금수저 물고 태어났으면 되었지. 이런저런 설정 그림들을 보다보면 프로도의 재력을 확인할 수 있다. 별장이라던지 수영장이라던지 친구들을 초대하여 화려한 파티를 즐기는 설정 그림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 친구들을 위해 아낌없이 돈을 쓰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

 

또한 카카오 프렌즈 중에 한 명인 네오와 사귄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차가운 도시 고양이인 네오와 알콩달콩한 모습들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솔로들은 사용하기 애석한 이모티콘이 될 듯 싶다. 여튼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보면서 잘 만들어진 캐릭터가 가진 힘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국내산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길 기대해 본다.

 

제품명 : 프로도의 상쾌한 아쿠아향

제조원 : (주)엠이티엔지니어링

판매원 : (주)엘지생활건강

제조일 : 2016. 06. 03

 

 

 

차량용 통풍구 클립형 방향제로 등장한 프로도. 네오 인형을 꼭 품에 안고 있는 모습이 귀엽다. 아쉽게도 자가용이 없는데 이걸 설치하기 위해 차를 사야 하는 것일까?ㅋ

 

 

 

엄밀히 말하면 장난감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기능성 제품이지만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들은 충분히 가능하니 장난감이 아니라고 딴지 걸지 말자ㅋ

 

 

 

탈부착이 가능한 후크를 분리하고 그 안에 캡슐을 집어넣으면 된다. 다만 캡슐의 은박 실링지를 벗길 때 조심하자. 용액이 흐르면 방향제의 기능을 하기 어려우니...

 

 

 

먼저 와 있던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프로도를 반겨준다. 아직 라이언, 제이지, 네오, 어피치가 보이지 않지만 언젠가는 합류할 것이다. 우선 우리끼리 즐겁게 놀아보자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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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9월경 뜻밖의 소식을 접했다. <크레용 신짱(クレヨンしんちゃん)>의 작가 우스이 요시토(うすい よしと)가 등산 도중 실족사를 했다는 것이다. 믿기지 않았다. 우리나라에서는 <짱구는 못말려>로 로컬 라이징된 <크레용 신짱(クレヨンしんちゃん)>이 주는 유쾌하고 쾌활한 에너지는 영원히 유치원생일 것 같은 신짱(しんちゃん)처럼 계속 이어질 것만 같았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작가의 비보에 가슴이 먹먹해졌다. 지금도 가족과 제자들이 작품을 이어가고 있지만 작가를 추모하는 그림들을 접할 때면...

 

2016년 12월경 롯데리아에서 어린이 세트 이벤트로 <짱구는 못말려> 피규어를 내놓았다.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 지난 번 이벤트를 놓친 것이 아쉽기도 하고 지루했던 학창시절에 일상의 재미를 주던 작품의 작가가 생각나기도 하여 어린이 세트와 함께 피규어를 구매했다. 다행히 조기품절 사태가 발생하지 않아 여유롭게 입수할 수 있었다. 그런데 정작 제품을 소개하는 것은 약 3년의 시간이 지난 뒤라는 것이 참으로 쑥쓰럽다.

 

제품명 : 짱구는못말려 피규어

원작자 : ©USUI YOSHITO

제조자 : 베더토이

수입자 : (주)한일디아이

판매원 : (주)롯데리아

제조일 : 2016. 11

 

 

 

총 4종류의 피규어가 있었고 많은 고민 끝에 우선 1번인 액션가면을 선택하였다. 나머지도 구매하려고 하였으나...

 

 

 

신짱(しんちゃん)의 정신적 지주인 액션가면.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어렸을 적에 나는 정신적 지주가 너무 자주 바뀌었었다. 정신이 산만했던건가?ㅋ

 

 

 

피규어의 외형은 그런대로 만족스러우나 도색은 깔끔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서 아쉽다. 또한 고정대가 필요한 피규어이므로 부품들을 잘 보관할 필요가 있다.

 

 

 

"그대들의 하트를 가지러 왔어요" 당찬 신짱(しんちゃん)의 등장에 롯데리아(?) 식구들이 반겨준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모두 환영해주러 온 것은 아니다. 무슨 일이 있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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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전 불법 중국산 블럭 제품을 강력하게 단속하겠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진짜 그런 것이었을까? 그 뒤로 동대문 완구시장에서 수많았던 중국산 블럭 제품들을 보기가 힘들게 되었다. 당연히 불법 제품들에 대해 판매를 제재하는 것은 필요한 일이지만 LEGO에서 생산되지 않는 제품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오리지널 제품들 조차 구경하기가 힘들어진 것은 상당히 아쉬운 일이다. 저작권 문제가 아니라 제품의 안전 문제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그 와중에도 정식 수입 허가 절차를 거쳐 국내에 들어오는 중국산 블럭 제품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COGO제품이다. COGO는 브랜드명인데 COGO의 제작사는 广东小白龙动漫文化股份有限公司이다. 이 회사는 COGO외에도 LEPIN이라는 브랜드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는 대놓고 LEGO제품을 카피한다. 주로 값비싼 LEGO 제품들을 불법 카피하여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이로 인해 LEGO와 법적인 분쟁까지 이어졌다. 물론 LEGO가 소송에서 승리하였지만 그 이후에 손해배상을 하고 제품 생산을 중단하였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이제 오리지널 제품을 만들 실력을 충분히 축적했을텐데 불법 카피는 이제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제조회사 : COGO

제품번호 : 19134-04

 

 

 

제조년월일이 표기 되지 않은 상황에서 박스만 보면 20년 전 제품처럼 보인다. 중국 사이트를 뒤져봐도 검색하기 어려운 것을 보니 오래되긴 오래된 제품인듯 하다.

 

 

 

구겨진 박스를 조심히 열어 내용물을 꺼내보니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 한 봉지와 조립설명서라고 보기엔 친절하지 않은 조립설명서 한 장이 들어 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조립설명서를 사진으로 박제를 해놓야지. 아주 아주 가끔 설명서를 찾는 분들이 계셔서 그 뒤부터는 이렇게 설명서를 사진으로 박제해 둔다.

 

 

 

제품명은 정확히 모르지만 이 제품을 만들어나갈 미피를 먼저 조립. 깊게 눌러 쓴 안전모가 상당히 인상적인 미피이다.

 

 

 

어후 야~ 언제나처럼 COGO제품은 빡빡하기가 장난 아니다. 6세 이상 가지고 놀라고 표기 되어 있지만 적어도 초등학교 상급반 정도의 손가락 힘은 있어야 조립이 가능할 것 같다.

 

 

 

안테나 꽂는 것이 제일 쉬웠어요~ 요즘 나온 COGO제품보다 뻑뻑한 것을 보면 분명 옛날 제품이 맞을 것이다.

 

 

 

드디어 조립의 끝이 보이기 시작한다. 잠깐 허리 한 번 피고 숨 좀 돌린 뒤 자동차 지붕에 경광등을 달아야겠다.

 

 

 

드디어 완성. 아직도 손가락이 뻐근하다. 제품은 아마도 소방용 지휘차량이 아닐까 싶은데... 정보를 찾기가 힘들니 쩝~

 

 

 

"왠지 저 녀석들을 따라가면 나의 정체를 알 수 있을 것 같군." 옆으로 지나가는 소방차(消防车)를 따라가기로 마음을 먹은 19134-04제품의 미피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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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수 년간 교육을 마치고 돌아온 고급 식당 셰프가 마침내 어느 화려한 레스토랑의 수석 주방장이 되었어요. 그녀는 온 세계를 여행한 덕에 모든 국가, 대륙, 지역을 아우르는 훌륭한 요리를 만드는 법을 배워 알고 있죠. 심지어 다른 행성과 차원의 조리법까지도 몇 가지 알고 있을 정도예요. 고급 식당 셰프가 세심하게 준비한 요리는 그 하나하나가 완벽한 재료의 균형을 이루고 있어 완벽하게 맛있을 뿐 아니라 영양가 또한 완벽하답니다. 게다가 배까지도 완벽하게 채워주죠. 하지만 그녀는 손님이 디저트를 먹을 여유만큼은 남겨 주기를 원해요. 그녀가 만드는 파이는 끝없이 식욕을 돋굴 정도로 특별하니까요... 라고 LEGO 홈페이지에 고급 식당 셰프(Mød Gourmetkok)에 대한 소개글이 있다.

 

요리는 인간의 고유한 특성이다. 다른 동물들이 생존을 위해 육식 또는 채식의 기본적 행위만을 행하지만 불을 발견하고 도구를 다루게 된 인간은 요리의 가치를, 생존을 위한 행위 이상의 가치로 진화시켰다. 가끔씩 보는 요리 관련 프로그램에서 기상천외한 요리법을 볼 때마다 요리에 대한 인류의 탐구정신은 어디까지 발전해나갈지 궁금해진다. 때로는 너무 과도하게 먹는 것에 대해 인간들이 집착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물론 입에 맛있는 음식이 들어오는 것을 싫어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도 그렇지만~

 

제조회사 : LEGO

제품번호 : 71018

 

 

 

소중한 사람에게 정성을 가득담아 요리를 하는 마음으로 미피가 담긴 비닐팩을 조심스럽게 개봉을 해보자~

 

 

 

베일에 가려진 Minifigures 17시리즈의 16번째 미피가 등장하길 바랐으나... 그렇다고 고급 식당 셰프(Mød Gourmetkok)가 싫다는 것은 아니다. 조금... 아주 조금 아쉬울 뿐...

 

 

 

전형적인 요리사 복장 디자인이다. 요즘 방송을 보니 스타일의 변화를 준 요리사 복장들이 보여 신선한 시각적 재미를 준다. 물론 요리사의 기본은 요리솜씨겠지만...

 

 

 

한 손엔 거품기, 한 손엔 딸기파이. 딸기파이의 딸기가 큼지막한게 제대로 된 딸기맛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맛집으로 소문나기 시작하자 몰려오는 인파들로 행복한 고민에 빠진 고급 식당 셰프(Mød Gourmetkok).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자영업자들이 많은데... 응원을 보낸다.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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