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비혼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혹자는 비혼은 이제 더이상 사회적 문제가 아닌 트렌드라고 이야기 한다. 나이가 차면 결혼을 하여 가정을 꾸리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기성세대들은 이야기하고 있지만 기성세대에서도 기존에 없던 졸혼이 등장하고 있으니 세상 절대적인 것이 없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그럼에도 1인 가구가 점점 늘어나는 것이 과연 좋은 현상인지는 고민해봐야할 부분이다.

 

남성들이 결혼을 가장 꺼리는 이유는 출산과 양육에 대한 부담이라고 한다. 여성들이 결혼을 가장 큰 이유는 개인의 삶과 여가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다음으로 과도한 주거비용이 부담스럽다고 하는데 개인의 삶과 여가의 문제 아닌 이유라면 사회적으로 충분히 해결할 여지가 있을 것이다. 청년들의 취업이나 주거정책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준다면... 물론 지금도 이런 정책들이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멀었다고 해석하면 될 것 같다.

 

제조회사 : LEGO

제품번호 : 853340

 

 

 

결혼을 한다는 것과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기는 하다. 또한 결혼식도 정형화될 필요는 없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겐 전형적인 포맷이 편하다는 것을 부정하기도 어렵다.

 

 

 

제품 구성은 브릭 부품들이 담겨 있는 비닐팩과 바닥판 한 개, 브릭 외 부품들이 담겨진 비닐팩 한 개와 마지막으로 설명서 한 부로 이루어져 있다.

 

 

 

신랑 미피 먼저 조립 완성.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 결혼 3년차가 지난 뒤에도 이 웃음이 그대로일지는 미지수이다. (유부남들 화이팅!!!)

 

 

 

다음으로 신부 미피도 완성. 머리의 면사포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주름만 잘 잡아주면 좀 더 멋스럽게 표현이 될 것 같다.

 

 

 

참고로 신부의 머리 부품은 색깔별로 여분이 있다. 기념품으로 구매하여 장식을 할 때 실제 신부의 머리색에 맞추면 될 듯 하다.

 

 

 

3M 표시는 알만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겉종이를 떼어내면 스티커 부착면이 나온다. 바닥판에 적절하게 붙여놓자.

 

 

 

최종 완성!!!! 웨딩아치 밑의 신랑신부가 행복해보인다. 양육, 주거에 대한 고민없이 결혼하고 싶은 사람들은 편하게 결혼할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라며!!!

 

 

 

많은 하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결혼식이 열리고 있다. 좋은 일이 있으며 축하해주고 슬픈 일이 있으면 위로해주는 사이가 되자고!!!

Posted by 문화파괴
:

<삼국연의(三國演義)>를 지은 나관중(罗贯中)은 정말 대단한 소설가인 것 같다. 그가 1800여년 전에 만든 소설이 여전히 먹히고 있으니 말이다. 물론 중국 삼국시대의 인물들과 상황들이 드라마틱하기도 했지만 그것을 더욱 더 드라마틱하고 감질맛나게 만든 것은 나관중(罗贯中)의 역량이다. 무엇보다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성을 잘 잡아준 것은 그야말로 신의 한 수이다. 다만, 너무 잘 만들어서 읽는 사람들 중에 역사와 역사소설을 구분 못하고 나대게 만들기도 하지만...

 

여기에 KOEI가 만든 <삼국지(三國志)>게임이 시각적 이미지를 고정화시켰다고 볼 수 있다. 적어도 내 나이 또래에 삼국지 좀 읽어봤고 게임을 좀 해봤던 계층에게만 그렇게 적용되어 있을 수도 있지만... 여튼 등장인물들의 외관이 고정화되면서 황충(黃忠) 또한 노인+화살의 이미지로 굳어지고 있다. 역사서에서는 정작 나이를 정확히 알 수 없으며 딱히 활을 자주 사용한 것도 아니지만 말이다. 그래도 개성적인 측면에서는 확실히 차별화된 것은 틀림없다. 음... 좋은건가?

 

제조자 : 灵动卡通

제조일 : ???

 

 

 

 

나름 랜덤 제품이라 쫄깃한 맛이 있는데 이 제품을 전부 모으고 싶어도 판매하는 곳을 한 군데 밖에 못 봤다. 중국에 직접 가서 찾아봐야 되는 것일까?

 

 

 

일단 지난 번에 구매한 제품들과 겹치지 않아서 안도했다. 그런데 히든 제품인 것 같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12개의 캐릭터 중 오직 황충(黃忠)에 대한 소개가 없고 물음표로 표기된 캐릭터가 있다. 오호라~ 이런 횡재가!!!

 

 

 

여기서도 노인의 이미지이다. 중국에서도 황충(黃忠)의 이미지가 이렇게 고착되어 있는 것인가? 정작 노인이 아니라 나름 젊은 축에 속한 장군이었다면? 저승에 있는 황충(黃忠)이 억울해할 것 같다ㅋ

 

 

 

" 여~ 관장군 오랜만!!! " 황충(黃忠)은 관우(关羽)를 보며 반갑게 인사를 건내지만, 관우(关羽)는 노장과 엮이는 것이 왠지 유쾌하지 않다.

Posted by 문화파괴
:

전문 완구판매점은 아니지만 문구점에서 간혹 완구를 판매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학교 앞 문방구가 학생들을 위한 문구들과 함께 다양한 완구를 판매 해왔다. 하지만 여러 요인으로 인하여 문방구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어서 아쉬운 상황인데 비록 예전의 문방구처럼은 아니지만 곁다리라도 완구를 판매하는 문구점을 보면 많이 반가워진다. 이번 제품도 그런 문구점에서 구입한 완구이다. 소비자들에게 소비를 통한 투자만큼 손쉬운 접근법은 없을 것 같다.

 

지금의 어린 친구들은 장난감을 어떠한 경로로 어떤 곳에서 구입하는지 궁금하다. 나 어릴 적에는 온라인의 'o'도 없었던 시절이라 오로지 친구들의 정보 공유와 발품팔이만이 전부였는데... 학교 가는 길에 문방구만 5~6개가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어릴 적이라 돈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구경만 하다가 학교에 지각하기도 일수였다. 지금은 완구를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가 넘쳐나지만 발품을 팔아 장난감을 사던 시절이 그리워서 시간이 되면 지역 탐방을 가곤 한다.

 

제조회사 : COCO

제품번호 : ???

 

 

 

COCO시리즈의 가장 아쉬운 점은 제품 넘버링과 명칭이 없다는 점이다. 물론 구매자가 최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나름의 네이밍을 해도 되긴 하지만...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들어 있는 비닐팩 한 봉지와 설명서 한 부 그리고 스티거 한 장이 들어 있다. 스티커의 퀄리티를 보니 나름 고생길이 보인다;;;

 

 

 

혹시 모르니 설명서는 언제나처럼 박제를 해놓기로 한다. 간혹가다 떨어트려서 마구잡이로 해체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럴 때 설명서가 없으면 대략 난감해진다.

 

 

 

일단 경찰 미피를 먼저 완성!!! 외관은 평범한 퀄리티이지만 팔다리를 움직여보면 조금 뻑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명칭은 모르지만 차량의 몸통부터 조립을 시작한다. 나름 40개의 부품 수를 자랑하니 설명서를 잘 참고해야겠다.

 

 

 

차량 뒷편의 확성기와 무전기. 확성기와 무전기를 잘 챙겨두어야 현장에서 발생한 사안에 따라 잘 대처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챙겨두기로 한다.

 

 

 

오호라~ 바퀴의 고무 탄력성이나 플라스틱의 재질이 나쁘지 않았다. 조금 더 연마하여 좋은 오리지널 제품을 생산해내길!!!

 

 

 

최종 완성!!!! 나름 괜찮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스티커 중 경찰모에 붙이는 스티커는 너무 작아서 붙이는데 곤혹스러웠다.

 

 

 

오늘도 도둑들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경찰들. 다만, 성과를 위해 엄한 사람을 범인으로 몰고 가거나 관할이 아니라고 나몰라라 하지 말자구요~

Posted by 문화파괴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원한 누님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아이언맨 2(Iron Man 2)>에서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이 배역을 맡아 처음 등장한 이래 기존 마블 코믹스의 인지도와는 상관없이 마블 시리즈를 언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캐릭터로 급부상하였다. <어벤져스: 엔드게임(Avengers: Endgame)>에서는 숭고한 희생정신을 보여주며 아쉬움과 여운을 남겼는데...

 

그러한 팬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한 블랙 위도우(Black Widow) 단독 영화가 개봉되기로 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전세계적 비상사태가 걸리며 한국 기준으로 4월 30일이었던 개봉일이 11월 6일까지 미루어지게 되었다. 그 때까지 코로나 19가 진정될지 장담할 수 없으나 어찌되었든 작품은 완성되어 있으니 언젠가는 개봉이 될 것이다. 아니면 디즈니(Disney)가 넷플릭스(NETFLIX)를 잡기 위한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 중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소문이 사실이라면 거기에서 볼 수 있게 될지도...

 

제조회사 : DECOOL

제품번호 : 0306

 

 

 

간만에 DECOOL제품을 만져본다. 구매 해놓은 것은 몇 년 된 것 같은데 가지고 놀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이제서야 조립을 하게 되었다.

 

 

 

야무진 박스 상태와는 상대적으로 내용물이 빈약해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인가? 카피 회사들 중 나름 퀄리티가 좋은 DECOOL이니 내용물을 기대해보자.

 

 

 

역시 나쁘지 않은 퀄리티이다. 플라스틱의 마감 처리나 도색 퀄리티... 어디 흠잡을 곳이 없다. 그래서 카피에서 벗어나 오리지널 제품을 만들어 주길 바라는데 최근 봇물 터지듯 만들어내고 있다. 참고로 미피의 얼굴은 투 페이스다.

 

 

 

최종 완성 모습. 역시 블랙 위도우(Black Widow) 누님은 스틱으로 적군들을 후두려 패야 제 맛이다ㅋ

 

 

 

" 이봐~ 나타샤. 부다페스트에서 여기까지 꽤 오래왔지. 그 때 빌린 돈은 언제.... " 호크아이(Hawkeye)가 과거의 일을 조심스레 언급하며 말하지만 왠지 블랙 위도우(Black Widow)는 딴 곳을 바라보고 싶어진다.

Posted by 문화파괴
:

로봇을 남성형, 여성형으로 나누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몇몇 창작자들은 중요한 소재 또는 캐릭터로 활용하는 것을 즐겨하는 것 같다. 1927년 최초의 SF영화라 불리우는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에서 마리아(Maria)라는 여성형 로봇이 등장한 이래 다양한 대중문화 창작물에서 여성형 로봇들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데 나가이 고(ながい ごう)도 자신의 만화 세계관에서 여성형 로봇들을 잘 활용(?)하고 있다. 지금의 시점에서 보면 제한적인 역할만을 맡은 것 뿐이지만...

 

그 중에서 미네르바X(ミネルバX)는 경력이 다소 특이하다. 어릴 적 관점에서 표현을 하자면 처음엔 우리편 과학자가 설계했으나 나쁜 놈이 훔쳐가 버렸는데, 나쁜 놈이 사용할려고 출격시켰으나 우리편 로봇의 영향을 받아 다시 우리 편으로 귀환하는... 그리고 우리편 로봇과 애정행각(?)을 벌이기도 하다가 장렬하게 최후를 맞이하는 드라마틱한... 기구한 팔자(?)를 지닌 여성형 로봇으로 등장한다. 참... 로봇의 운명이 이렇게 기구하다니...

 

제품명 : ちょいコレ 永井豪コレクション VOL.2

원작자 : ©永井豪/ダイナミック企画, ©永井豪・石川賢/ダイナミック企画

제조자 : (株)タカラトミーアーツ

수입자 : (주)티아츠코리아

제조일 : 2016. 08

 

 

 

 

지난 번 콜렉션과 마찬가지로 다섯개의 피규어가 랜덤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과연 어떤 친구가 우리와 만날 것인가!!!

 

 

 

글제목과 본문글에서 이미 스포를 했지만 개봉 직전의 설레임은 얼굴 한 번 못 본 상대방과 소개팅 할 때의 기분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아!!! 물론 나는 살면서 소개팅을 한 적이 없다.

 

 

 

짜잔~ 등장한 로봇 피규어는 다름 아닌 기구한 운명의 미네르바X(ミネルバX)!!! 만화영화에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받았었다.

 

 

 

도도한 자세를 지탱해주기 위한 하얀 받침대가 있다. 찬찬히 감상을 하다보면 나름의 퀄리티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여성형 로봇의 등장으로 환호하는 나가이 고(ながい ごう)월드의 로봇 친구들!!! 오늘 환영 파티를 개최해야 되는 것인가!!!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