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1년에 등장한 여성 히어로의 대표주자 원더우먼(Wonder Woman)의 오랜 숙적이라면 1943년에 등장한 치타(Cheetah)를 꼽는다. 지금보면 다소 비약이 심하다라고 생각되지만 초대 치타(Cheetah)인 프리실라 리치(Priscilla Rich)는 자신이 구축해놓은 사교계에서의 명성을 하루 아침에 원더우먼(Wonder Woman)에 빼앗기자 질투심이 폭발하여 치타(Cheetah)로 변하게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그 이후 4대 치타까지 이어져 내려 왔는데 영화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에 등장한다는 치타(Cheetah)는 몇 대의 치타(Cheetah)를 모티브로 했는지 궁금하다.

 

영화 이야기가 나온 김에...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는 원래 2020년 올해 개봉을 목표로 했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수익을 고민해야하는 영화들은 개봉시기를 계속 미루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러다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를 내년에 보는가 싶었는데 12월 23일 크리스마스 연휴에 맞추어 개봉을 하기로 했고 현재 위축된 영화 시장을 끌어가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코로나 시기에 극장은 아무래도 불안하다. 언제쯤 편하게 극장에 갈 수 있을 것인지...

 

제조회사 : LEGO

제품번호 : 71026

 

 

 

랜덤하게 뽑는 그 맛에 쉽게 미니피규어 시리즈를 끊지 못한다. 물론 경제적으로 덜부담이 되니까 가능한 이야기이기도 하고ㅋㅋ

 

 

 

두근두근한 마음을 진정시키고 개봉해보니 원더우먼(Wonder Woman)의 오래된 숙적 치타(Cheetah)가 등장하였다. 반지닦이가 아니라 다행이다. 휴우~

 

 

 

우선 본체 조립 완료. 언제나처럼 LEGO제품의 품질은 오진다. 꼬리부분은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고무 재질이다. 그리고 얼굴은 연출하기 좋게 각기 다른 표정의 양면 프린팅이 되어 있다.

 

 

 

나름의 연출을 가능하게 하는 부품들이 들어 있어서 만족스럽다. 아무래도 치타(Cheetah)하면 달리는 모습으로 연출하는 것이 어울린다.

 

 

 

'부셔버릴거야!!!' 앙칼진 치타(Cheetah) 고성에 원더우먼(Wonder Woman)은 진실의 방... 아니 진실의 올가미로 대응하려 한다.

Posted by 문화파괴
:

코로나19가 올해 초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어느덧 겨울이 다가온다. 거의 1년 가까이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사람들은 이전과 다른 삶들을 살아가고 있다. 적응과 전환의 사이에서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도 존재하는데 그러거나 말거나 시간을 속절없이 흘러가고 있으며 이제 눈 내리는 겨울이 코 앞에 다가왔다. 이전처럼 연말의 분위기를 보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마도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다고 무작정 우울하게 보낼 수 없다. 눈이 내리면 간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눈을 맞으며 친구들과 눈싸움도 해보자. 그리고 또 하나 겨울놀이의 백미인 눈사람 만들기도 빼놓을 수 없다. 연탄을 쓰던 시절에는 다 쓴 연탄을 이용하여 눈사람을 만들었는데 지금은 어떤걸 사용해야 용이하게 커다란 눈사람을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다. 커다란 눈사람 만들기가 어렵다면 작은 눈사람을 만들어보자. 그러고보니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눈사람인 올라프(Olaf)는 뭐하고 지내는지 궁금하다. 이번 여름은 잘 넘겼을려나?

 

제품명 : 올라프 다양한 표정 마스코트

제조자 : (株)タカラトミーアーツ

원작자 : ⓒDisney

수입자 : (주)티아츠코리아

제조일 : 2019. 11

 

 

 

<겨울왕국(Frozen)>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눈사람 올라프(Olaf). 인기가 높으니 단독으로 제품도 나오게 되는 법.

 

 

 

이번 시리즈에서는 총 5개의 제품, 다시말해 각각의 포즈를 하고 있는 5개의 올라프(Olaf)가 제품화되어 기다리고 있다. 과연 어떤 제품이 등장할 것인가!!!

 

 

 

당근으로 되어 있는 코가 너무 깊숙히 박혀 머리 뒤로 뚫고 나와 당혹해하고 있는 올라프(Olaf)가 나왔다. 가뜩이나 심기도 불편할텐데 열쇠고리를 빼주었다.

 

 

 

과거를 반성하고 있으니 다시 잘 해보자는 한스 웨스터가드(Hans Westerguard)의 제안보다는 자신의 코를 다시 앞으로 빼는게 올라프(Olaf)에겐 급선무이다.

Posted by 문화파괴
:

2014년 EBS에서 처음 방영된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 현재 4기까지 제작이 이어질 정도로 나름 인기를 얻고 있는 모양이다. 국내 2D 애니메이션들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출동! 슈퍼윙스>를 비롯한 3D 애니메이션들이 선전을 하고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저연령층 애니메이션들은 필수적으로 완구시장까지 고려하여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출동! 슈퍼윙스>도 당연히 그러한 수순을 밟아 다양한 완구들을 내놓고 있다. 다만 완구의 인기는 어느 정도인지는 파악하기 어렵다.

 

세계 여러 나라의 어린 친구들을 만나서 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슈퍼윙스들이 도와주는 것이 주된 내용인데 등장하는 슈퍼윙스들의 특기들이 제각각이라 나름 볼 맛이 있다. 아무래도 외국기업과 공동제작을 한 애니메이션이라 자연스레 다문화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데 스테레오 타입의 나라별 이미지가 심심하긴 하지만 역시 다양한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가 그것을 뛰어 넘는다. 하지마 시즌이 지날수록 주인공과 몇몇 친구들 빼면 보기가 어려워서 아쉽다.

 

제품명 : 슈퍼윙스 미니변신 도니

제조자 : 알파그룹

원작자 : © FunnyFlux / Alpha / EBS, SW4

수입자 : (주)퍼니플럭스

제조일 : 2020. 03

 

 

 

슈퍼윙즈들 중에 나와라 도니의 슈퍼공구상자를 외치며 만능 키트인 공구상자를 멋지게 꺼내는 도니를 먼저 만나본다.

 

 

 

도니 외에도 다양한 슈퍼윙즈 친구들이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니 차근차근 모아보자~ 언제가는 모두 수집할 수 있겠지;;;

 

 

 

제품이 플라스틱 포장 안에서 돌아다니지 않도록 나름 고정을 해두었다. 가위나 칼을 사용하면 되는데 이 때 제품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

 

 

 

비행모드에서 로봇모드로 변신이 된다. 물론 단순한 조작으로 가능해지는 변신이라 그닥 손맛이 좋다고 볼 수 없다. 무엇보다 다리가 붙어 있어서 별도의 포즈를 만들 수 없다.

 

 

 

한국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미니변신 도니를 반갑게 맞이해주고 있다. 미국, 일본 캐릭터들에게 주눅들지 말고 모두 기운 내자고!!!

Posted by 문화파괴
:

어릴 적 추석과 같은 연휴는 합법적(?)으로 친척들에게 용돈을 받아낼 수 있는 중요한 행사였다. 친척들이 많이 모이는 외가에 가는 것은 크게 한 몫을 땡길 수 있는 기회였으며, 뿐만 아니라 외가 근처에 커다란 시장이 있었고 그 시장에만 완구점이 네 군데가 있었다. 다시말해 용돈을 받자마자 추석을 맞아 새로 나온 장난감들을 바로 직구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연휴 전날은 언제나 설레였고 새로운 완구들을 영입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물론 우리의 인생이 그리 순탄하겠는가. 그 시절 용돈을 받아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엄마라는 큰 산을 넘어야했다. 분명 받은 사람은 나인데 최종적으로는 엄마의 지갑으로 정착하게 되는 이상한 구조. 그렇기에 빠른 판단력과 회피 기술이 필요했다. 친척들이 모여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계속 키워나가 엄마가 나에게 집중 못하도록 분위기를 잡는 것이 중요했고 최대한 엄마가 현장을 목격하지 못한 상태에서 친척에게 용돈을 받는 상황 연출... 우리는 처절하게 성장해왔다.

 

제품명 : 미래전사 토네이도

제조자 : 엠파이어교재사

제조일 : 1998. 12

 

 

 

그 때의 기분을 살려 무려 20년 전의 카피 제품을 조립하려고 한다. 지금이니까 카피 제품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당시엔 뭔지 모르고 구매를 하고 제품의 상태가 상자와는 달리 왜 이렇게 안 좋을까 속상해했었다.

 

 

 

아트박스 옆 면에는 미래전사 토네이도의 친구들을 홍보하고 있다. 모두 미래의 전사들이구나~ 물론 이 친구들 모두 일본 제품들을 카피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제품 구성은 런너 2장과 스티커 한 장 그리고 놀랍게도 폴리캡 부품들이 있다. 그리고 설명서는 아트박스 윗사장의 뒷면에 인쇄가 되어 있다.

 

 

 

혹시 모르니까 이런건 박제를 해놓는 것이 나중에 분실이나 훼손되었을 때를 대비하기 좋을 것 같다.

 

 

 

일단 기본 몸통 조립 완료. 역시 카피 제품답게 사출 상태가 메롱이라 다듬어주느라 손가락이 아직도 얼얼하다. 간만에 프라모델을 조립한 것도 큰 영향을 받은 것이리라...

 

 

 

앞으로 장착해야할 무장들. 이쯤되면 미래전사 토네이도가 어떤 제품을 카피한 것인지 건담매니아들은 알 것이다. 바로 퍼펙트 건담(パーフェクト ガンダム)!!!

 

 

 

뚜캉~ 뚜캉~ 무장들을 장착하며 파워업을 해보자!!!! FSWS(Full Strike Weapon System)의 최종 진화형 모습을 보여주자고!!!

 

 

 

미래전사 토네이도 완전 무장 완료!!! 색상이 촌스럽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퍼펙트 건담(パーフェクト ガンダム)을 카피한 제품이닷!!!!

Posted by 문화파괴
:

영화 <베테랑>에 까메오 출연을 했던 마동석이 남긴 명대사 '나 여기 아트박스 사장인데...' 에서의 아트박스는 국내에서 나름 인지도가 있는 팬시 업체이다. 다양한 문구류와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완구까지 판매하고 있다. 매장에 따라 다르지만 조금 규모가 있는 매장에 가면 완구코너가 제법 비중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타사의 완구들도 판매하지만 자체적으로 브랜드화 시킨 독특한 아이디어의 완구들을 판매하기도 한다. 그래서 간간히 방문하여 이번엔 어떤 재미난 제품들이 나왔는지 확인하러 가기도 한다.

 

카카오에 카카오 프렌즈가 있는 것처럼 아트박스에도 대표 캐릭터들이 존재한다. 바로 갈라파고스 프렌즈. 갈라파고스 프렌즈 외에도 아트박스가 키우는(?) 캐릭터들이 다수 존재하는데 개인적인 판단이긴 하지만 그들 중에 갈라파고스 프렌즈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다. 이 집단에는 15(또는 14)마리의 캐릭터들이 존재하며 다양한 팬시 제품으로 만들어져 아트박스 판매대에서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늘은 그 제품들 중 하나를 만나본다.

 

제품명 : 긍정 오뚝이

제조자 : NEW KING HOLDINGS LIMITED.

원작자 : © ARTBOX CO.,Ltd

판매원 : (주)아트박스

제조일 : 2019. 08

 

 

 

 

일단 귀여움으로 점수를 먹고 들어가는 아이렌이 악어 옷을 입고 있으니 그 귀여움이 더욱 더 배가되지 않겠는가. 캐릭터 설정에 따르면 아이렌의 특징은 마성의 노래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한다 것!!!

 

 

 

앙증맞은 뒷태를 보면 궁디팡팡을 해주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 아이렌의 복장 코스프레 제품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넘어져도 일어서는 오뚝이처럼 코로나19로 힘든 모든 사람들이 절망하지 말고 힘을 내었으면 좋겠다.

 

 

 

아자!! 아자!!! 우리 모두 힘을 내어 보아요~ 코로나 바이러스도 언젠가는 사라지고 우리의 일상을 되찾을 날이 올 겁니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