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주 경기 중 급작스레 비가 내리거나 경기에 지장을 줄 만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경주차량들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등장하는 차를 세이프티 카(Safty Car)라고 한다. 세이프티 카(Safty Car)가 등장하면 경주용 차량들의 모든 추월 행위가 금지되며 모든 차량은 순서대로 세이프티 카(Safty Car)의 뒤를 따르게 한다.

 

아무래도 자동차 경주이니만큼 세이프티 카(Safty Car)의 성능도 좋아야 경주용 차량들을 안전하게 유도할 수 있고 당연하겠지만 세이프티 카(Safty Car)의 드라이버도 전현직 선수들 중에 선발이 된다. 어쩌다가 자동차 경주 경기를 보는지라 어떤 브랜드의 차량이 세이프티 카(Safty Car)로 인정을 받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한국에서 열린 F1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에서 세이프티 카(Safty Car)와 관련된 웃픈 일이 있다고 하는데 동영상이 있는지 한 번 찾아 봐야겠다.

 

제조회사 : Sluban 

제품번호 : M38-B0350

 

 

 

그러고보니 Sluban제품은 처음 구입해본다. 그 동안 LEGO 부류의 미니피규어들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 익숙하지 않아 구매를 미루었는데 역시 도전해봐야 알 것 같아 구입해봤다.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과 친절해 보이지 않는 설명서 1부, 소형 스티커 1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96개의 부품을 조립하면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LEGO류의 미니피규어와는 다르게 목과 손목, 허리가 회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블럭형 바닥이 아니라면 중심을 잘 잡아야 미니피규어가 쓰러지지 않는다.

 

 

 

LEGO처럼 블록의 튀어나온 부분에 로고... 아니구나. LEGO는 로고가 새겨져 있다면 Sluban은 제품번호를 새겨놓았다.

 

 

 

아쉽지만 블럭들 간의 균형이 잘 맞지 않아 살짝 틈이 벌어지고 정사각형이어야 될 블럭은 아주 미세하지만 딱 정사각형이 아니다.

 

 

 

여하튼 차량의 지붕을 덮는 단계까지 왔다. 명색이 세이프티 카(Safty Car)인데 튼튼하게 만들어야겠다.

 

 

 

세이프티 카(Safty Car) 완성.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조립 구성은 아니라 아쉽다. 자동차 지붕을 분리하고 미니피규어를 집어넣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여러모로 아쉽지만 자신만의 독창적인 길로 가고 싶어하는 Sluban에게 박수를 보낸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