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배트맨(Batman)은 영화로 만들어지기 이전 미국의 DC 코믹스에서, 그것도 무려 1939년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이다. 자선사업가와 안티 히어로라는 두 얼굴을 가졌으며 비록 초능력은 없지만 명석한 두뇌와 금수저빨을 최대한 활용하여 도시의 악당들을 하나둘씩 물리치는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지금은 불살(不殺)을 지키는 대표적인 캐릭터이지만 초창기에는 악당들을 죽이기도 하였다고 한다.

 

역사가 오래된 캐릭터인만큼 상대한 악당들도 많다.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조커(Joker)를 비롯하여 마냥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캣우먼(Catwoman), 강력한 파워를 지닌 베인(Bane), 안타까운 과거의 일로 악당이 되어버린 펭귄맨(Penguin) 등 개성넘치는 악당들이 배트맨과 오랫동안 겨루어왔다. 하지만 이 바닥도 냉정한 인기의 룰이 적용되다보니 왠만한 임팩트가 없으면 작품에 자주 등장하기 어렵고 영화화 되었을 때 등장 여부에도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제조회사 : LEGO

제품번호 : 71017

 

 

 

<레고 배트맨 무비(The Lego Batman Movie)> 영화 개봉과 더불어 반가운 친구들이 우리들의 곁을 또 찾아왔다. 2017년 제품인데 제품 개봉은 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이번 시리즈 라인업에는 총 20개의 미피들이 속해있다고 한다. 내가 알기론 Minifigures 시리즈 중 가장 많은 라인업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연필지우개 머리를 한 악당 이레이저(Eraser). 배트맨(Batman)과는 초등학교 동창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으며 1966년 코믹스에서 첫 등장을 했다.

 

 

 

그런데 왜 연필지우개를 코스튬 했을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자신의 부끄러운 과거와 범죄 사실을 지우고 싶어서 그랬다고 한다. 지금은 사용을 거의 안 하는 추세인 연필지우개인데... 미래 세대에게 먹히기 어려운 캐릭터가 될 듯 싶다.

 

 

 

이보게 배사장~ 반갑네 이회장~ 반갑구만~ 반가워요~ 라는 말이 나올 것 같은 동창들의 만남. 배트맨(Batman)을 반기는 이레이저(Eraser)이지만 과거의 첫사랑(이자 짝사랑)을 빼앗긴 기억이 있어 씁쓸함도 같이 밀려온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