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명 : 미래전사 임펠러

제조사 : 엠파이어교재사

제조일 : 1998. 08

형   식 : 조립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아무리 찾아봐도 미래전사 임펠러가 어떤 SD건담(SDガンダム)제품을 카피했는지 알아 낼 수 없었다. 그저 SD무사건담(SD武者ガンダム)시리즈 중 하나를 카피했을 것이란 짐작만 할 뿐. 그러나 검색하던 도중 의외의 수확을 거두었다. 지난 번에 원류를 못 찾았던 더블엑스가 어떤 제품을 카피했는지 알게 된 것. 예상대로 SD무사건담(SD武者ガンダム)시리즈에 등장하는 武者全武裝頑駄無를 카피한 것이었다. 武者全武裝頑駄無의 모티브는 풀아머건담(フルアーマーガンダム). 찾아내니 속이 다 후련하다~

 

그런데 문제는 이번 프라모델이다. 독특한 구성이라 일본의 건덕후들 커뮤니티에 물어보면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무사건담(SD武者ガンダム)시리즈에 대해 잘 아는 한국사람은 못 봤다. 아무래도 왜색이 짙다보니 거부감이 많이 드는 모양이다) 알고 있는 커뮤니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이번에도 미완으로 남기고 천천히 찾아 봐야겠다. 이러다가 무사건담(SD武者ガンダム)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다 외우겠다. -_-;;;

 

20150531 추가 -  童友社의 桃太郎伝説시리즈에 있는 浦島太郎スペシャル을 카피한 제품

 

 

 

상자에 그려진 일러스트를 보면 건담(ガンダム)시리즈와 연관이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오히려 슈퍼 그랑죠(魔動王グランゾート)의 로봇들과 비슷한 느낌이다.

 

 

 

상자 개봉. 런너가 무려 7개(낚시대있는 것까지 포함하면). 생각보다 부품이 많았다. 그리고 스티커도 1장이 들어 있었고 생뚱맞게도 슈퍼 빅쿠리맨(スーパービックリマン) 카드가 들어 있다. 정말 알 수 없는 구성이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우측 상단의 실. 이거 모르고 버리면 안 되는 엄연한 조립 부품이다.

 

 

 

친환경적인 설명서. 상자 뚜겅 안 쪽에 설명서가 인쇄되어 있다. 그래서 글씨와 그림이 작아 애로사항이 많았다. 특히 숫자는 헷갈리지 않게 잘 체크하며 조립을 해야한다. 안 그러면 좌우가 자꾸 바뀔 것이다.

 

 

 

기본체 완성 직전. 카피 제품치고는 전반적으로 프라스틱 사출이 깔끔한 편이라 만족스러웠다. 무려 20년 가까이 된 제품치고는 프라스틱이 많이 삭지도 않았고~

 

 

 

기본체 완성. 아까 실을 버리면 안 된다는 이유가 낚시대를 가장한 소형 철퇴에 실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옆의 꼬마 무사 거북이는 어떤 존재일까? 여하튼 이게 끝이 아니다. 무장 강화형으로 돌입한다.

 

 

 

짜잔~ 초강력 미사일건과 강화 파츠들. 의외로 미사일건의 파워가 강력하니 조심해서 다루어야 한다. 발에 장착되는 파츠는 물갈퀴 모양. 정말 어떤 건담(ガンダム)을 모티브로 만든건지 궁금하다. 그리고 스티커는 역시나 정밀도 떨어져 더이상 붙이지 않기로 했다.

 

 

 

또 다른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백팩을 꼬마 무사 거북이의 이동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프라스틱 부품들이 부러질까봐 더 이상 변형은 하지 않은 것으로~ 간만에 손 맛을 제대로 보게 해준 미래전사 임펠러. 같은 계열의 제품들을 보니 모두 수중형 유니트들이다. 미래전사와는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미래에는 남극이 녹아 모두 수중생활을 해야한다는 의미인가???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