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명 : 파워 아크로스

제조사 : 세미나과학

제조일 : 1998. 08

형   식 : 조립 + 변신

 

눈치 빠른 사람들은 제품명만 봐도 이 제품이 어떤 프라모델을 카피했는지 알 것이다. 그렇다! 바로 SD화 된 마크로스(マクロス)에 등장하는 유닛들을 카피한 것이다. 원제작자는 BANDAI. 세미나과학에서는 그 중 4개를 카피했는데 파워 아크로스는 양산형 기종인 VF-1A을 카피한 것이다. 내 기억으로는 세미나과학 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른 완구회사에서도 카피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거의 원본품질에 준하는 카피 제품도 있던 것으로 기억한다. 참고로 이 제품 또한 몇 달 동안 동네 문방구를 돌아다니다가 찾아낸 쾌거!!! 그리고 마크로스(マクロス)에 등장하는 유닛이 궁금하다면 김청기 감독의 <스페이스 간담V>를 찾아보면 된다. 유닛만큼은 제대로 도작을 했다. 작품명도ㅋ

 

마크로스(マクロス)에 등장하는 VF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은 가변형이라는 점이다. 일반 전투기형태와 같은 파이터, 비행기와 로봇의 중간 단계인 거워크, 그리고 완전한 로봇형태인 배틀로이드, 이렇게 3단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뿐만 아니라 수많은 매니아들을 양산하였으며 거대전함인 SDF-1 마크로스(SDF-1 マクロス)의 인간형 변형 공격과 외계인 메카들을 제외한다면 현존하는 전투기의 변형이라는 점에서 리얼로봇계 작품의 인기를 더욱 확산시키기도 했다. 국내엔 발매 된 적이 없지만 SD무사건담(SD武者ガンダム)시리즈처럼 일본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만든 SD마크로스(SDマクロス)시리즈도 있다. 이건 정말 구하고 싶은데 찾을 수 없을려나?

 

 

 

상자의 디자인은 원본 제품과 많은 차이가 있다. 일단 원본이 더욱 구매욕을 자극시킨다고나 할까? 또한 같은 카피제품이라도 80년대 나왔던 카피제품이 더 좋았던 것으로 기억된다.

 

 

 

제품 구성은 일반적인 런너 3장과 당시에는 획기적이었던 폴리캡 런너(小) 1장, 스티커 1장, 사진에는 없지만 설명서 1부 그리고 존재적 가치를 알 수 없는 팽이 한 개로 이루어져 있다. 도대체 팽이는 뭐지???

 

 

 

역시 카피 제품 답게 부품 중에 부려져 있는 부분이 있다거나 접합선의 맞물림이 어긋나 있는 부분이 많다. 원본의 위대함을 굳이 이렇게 알려주니 고마울 뿐!!!

 

 

  

어렵게 어렵게 완성. 먼저 파이터 형태로 시작을 하였다. 여러가지 흠은 많지만 나름 귀여운 구석은 있다. 스티커는... 스티커도 역시 정밀한 제작이 되어 있지 않아 일부만 부착하였다. 

 

 

 

거워크 형태로 변신!!! 변신을 하다보니 오래된 프라스틱들의 한계가 점점 보이기 시작한다. 물론 카피 제품답게 변신에 용이하도록 정밀한 설계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근본적 결함을 안고 있지만...

 

 

 

설명서에는 단순히 무기를 장착하라고 되어 있지만 엄밀히 스트라이크팩(TV판에 등장하는 슈퍼팩과 조금 다름)이라는 명칭이 있다. 그런데 팽이는 도대체 왜 들어 있는거냐???

 

 

 

스트라이크팩을 장착한 배틀로이드 형태로 변신. 손에 들고 있는 건포드는 실제 발사 가능하다. 물론 엄청난 노력을 해야 스프링에 미사일 부품 걸쇠가 걸리게 된다. 더 이상 변형을 시키다간 프라스틱들이 공중 분해될 것 같다. 아쉽지만 묵혀진 세월의 짐을 저급 프라스틱이 감당하기는 무리인 것 같다.   

Posted by 문화파괴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6)
장난감공작소 (477)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4,777
Today : 5 Yesterday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