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들어 LEGO가 다양한 파트너쉽을 맺고 유명 캐릭터들을 레고화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영화나 게임 제작등 다양한 포맷을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자극하고 있지만 유독 현대 배경의 밀리터리 계열 브릭시리즈는 생산하지 않는다. 최후의 양심적 보루인지는 몰라도 LEGO 유사 상품 제조사들에게는 중요한 틈새 시장이 되어준다.

 

SWAT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밀리터리 계열의 브릭들이 판매되어 아이들의 손으로 들어가고 있다. 실제로 동대문 완구시장에 가서 살펴보면 아이들을 데리고 나온 아버지들이 아이들에게 주로 권해주고 있는 시리즈가 슈퍼히어로시리즈 아니면 S.W.A.T시리즈이다. 징병제 국가에서 너무나 당연한 문화라고 인식해야 되는 것인가?

 

제조회사 : SY 

제품번호 : SY260

 

 

 

SY는 LEGO에 없는 S.W.A.T시리즈를 생산하면서 얼마나 자신들만의 콘텐츠로 만들 수 있을지 궁금했다.

 

 

  

그런데 어디서 본듯한 느낌이 들어 여기저기 검색하다보니 어느 외국인 블로거가 SY의 S.W.A.T시리즈는 영화 <익스펜더블(The Expendables)>에 등장한 캐릭터 이미지를 차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비교해보았는데 정말 비슷한 구석이 많아 보인다.

 

 

 

정성스레 꺼내어보니 밀리터리 계열답게 무기가 많았다. 이 정도는 되어야 영화의 주인공들처럼 일당백으로 싸울 수 있을것이다.

 

 

 

LEGO와 아류 회사들의 브릭 미피 중 이런 디자인의 여성 헤어스타일은 처음 보는 듯. 두 군데 정도 구멍이 뚫려 있어 아쉽기는 하지만...

 

 

 

놀라운 것은 고무로 된 권총 고정 벨트가 있다는 것이다. 칼 정도 까지는 고정 거치가 가능하다. 놀라운 발전이다. (설마 LEGO에서 먼저 생산한 것은 아니겠지)

 

 

  

짜잔 완성~ 무기를 펼쳐 놓으니 정말 전문 용병 집단에 소속된 군인같다. 단호한 표정이 한껏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 우리 싸우지 말고 재미나게 지내자고 싸워서 뭐하나???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