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쯤이던가? 유럽에서 우주왕복선 시제품 시험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는 뉴스가 나왔다. 유럽이라함은 유럽연합일테고 우주여행을 위한 유럽 국가들의 협력이 조금씩 빛을 보고 있는 모양이다. 가장 앞서가던 미국은 재정적인 문제로 무기한 중단을 했는데 자극을 받았을지 모르겠다. 중국의 우주개발을 견제하기 위한 군사목적 위성들은 계속 발사하고 있더만 우주만이라도 평화로운 공간으로 놓아두긴 힘든가 보다.

 

미국과 중국이 군사적인 목적으로 우주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사이 유럽에서는 우주왕복선 발사 실험을 성공하였고 (자세히 파헤쳐보면 군사목적일지도...) 2018년도에 본격적인 우주왕복선 제작 및 발사를 위해 박차를 가하여 우주 택시라 불릴 정도의 수준으로 만들겠다고 한다. 그렇다면 미터기를 돌렸을 때 요금은 얼마나;;;; 우주왕복선이 다시 상용화되고 우주정거장이 활성화되고 우주 콜로니가 만들어지면 뉴타입이 등장할 수 있는건가? ㅋㅋ

 

제조회사 : Enlighten啓蒙

제품번호 : 502

 

 

 

귀여운 소형우주왕복선(航天小飞机)이닷~ 그래도 외관상 갖출 수 있는건 다 갖추고 있는듯 하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조립을~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 한 개와 친절한 설명서 1부로 이루어져 있다. 총 30개의 부품을 조립하면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우주비행사 미니피규어 완성. 정면 사진이라 잘 나오지 않았지만 등뒤에 산소통을 매고 있다. 그런데 자료 화면 같은 것을 보면 산소통이 보통 사각형이던데 등뒤에 매고 있는 산소통은 수중용 산소통과 모양이 닮았다.

 

 

  

본격적으로 조립. 검은색 바닥은 일체형 부품이 아니라서 잘 고정시켜놓고 위에 흰 블럭들을 끼워 넣어야 하니 유의하시길 바란다.

 

 

 

제법 모양을 갖추어가는 소형우주왕복선(航天小飞机). 조종석과 화물칸이 아담하니 귀엽다. 물론 보관할 때 장소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ㅋ

 

 

 

중요한 바퀴도 잘 조립하자. 이륙할 때는 잘 몰라도 착륙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이니. 바퀴가 허술하면 우주비행사의 목숨은 담보할 수 없다.

 

 

 

최종 완성. 역시 깜찍하고 귀엽다. 설명서만 잘 읽으면 조립은 쉬운 편이다. 자 이제 우리의 꿈인 우주로 나아가자!!!

 

 

 

허걱~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COGO의 우주선(Spaceship). 이제 막 이륙을 하고 있다. 왠지 무력감을 느끼는 우주비행사. 걱정마라 우주비행사여~ 물량으로 보면 Enlighten啓蒙이 전혀 꿇릴 것 없다. 동료들과 손을 잡고 우주로 나아가자!!!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