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쌘 약탈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 이 작은 공룡이 대중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것은 영화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의 공헌이 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작지만 날렵하고 두뇌까지 뛰어나며 무리를 지어 사냥을 하기 때문에 영화를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 공룡으로 인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그런데 영화상의 이미지와 실제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의 모습은 많이 다르다. 영화보다는 좀 더 키가 작고 좀 더 가벼우며 복원된 외관 이미지는 마치 새를 연상케한다. 그래서 일부 과학자들이 고증이 형편 없다며 영화를 씹었는데 원작 소설이 나왔을 당시엔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와 다른 종을 확실히 구분하지 못했던 시기였고 영화 제작이 될 쯤엔 종 구분이 되었지만 제작사는 원작 소설대로 가자고 했다고 한다.

 

모델명 : 미니 벨로키랍토르(Mini Velociraptor)

제조자 : SCHLEICH GMBH.

수입자 : (주)나비타월드

제조일 : 2015. 06

 

 

 

매장에서만 주로 사왔는데 인터넷으로 주문하니 이런 식으로 포장되어 왔다. 팔목에 달린 제품표가 마치 신생아실 이름표 같다.

 

 

  

외형은 아무래도 실제보다는 영화 쪽에 영향을 더 많이 받은 것 같다. 하긴 영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실제 모습과 같은 제품을 주면 '이거 뭐야?'라는 짜증섞인 질문만 되돌아 올 듯.

 

 

 

궁금하긴 하다. 맨날 뼈대를 보고 추측한 이미지 복원도 말고 실제 모습은 어떠했을지. 공룡이 되살아나면 인간은 생존하기 힘들겠지?

 

 

 

이거 먹는거 아니야~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를 길들이고 있는 오웬 그라디(Owen Grady). 동등한 입장에서 랩터들을 이해하고 교감하려 했던 오웬(Owen)이라는 캐릭터에게서 배울 점이 많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