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여전히 매니아들을 확보하고 있는 <초시공요새 마크로스(超時空要塞マクロス)>. 일본 기준으로 로봇애니메이션들의 전성기였던 80년대에 등장하였고 리얼로봇 + 음악이라는 신묘한 조합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특히 TV판을 수정/보완한 극장판의 퀄리티는 상당히 높은 편이라 권장하는 작품 중에 하나이다. 국내에는 1993년 SBS를 통해 정식 방영이 되었는데 이것은 일본판이 아닌 소위 말하는 북미판이 방영된 것이고 북미판 제목인 <Robotech>을 따라하여 <출격 로보텍>이란 이름으로 방영되었다.

 

하지만 북미판은 온전히 <초시공요새 마크로스(超時空要塞マクロス)>만을 현지화 시킨 것이 아닌 <기갑창세기 모스피다(機甲創世記モスピーダ>, <초시공기단 서던크로스(超時空騎団サザンクロス)> 등을 섞어놓은 괴작이었는데 북미에서는 인기가 폭발하여 수많은 덕후들을 양산하게 되었다. 국내에서는 불행인지 다행인지 섞어찌개가 되기 전에 방영을 종료하여 다른 작품과의 세계관과 뒤섞이는 사태는 피했으나 기본 엔딩보다 더 일찍 종영을 하여 많은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거나 말거나 완구회사들은 이런 기회를 놓칠리가 없었고 다양한 마크로스 관련 제품들이 완구점을 수놓았다. 물론 저작권 협의는 없었을 것이라 사료된다.

 

모델명 : 출격 로보텍

제조원 : 뽀빠이과학

제조일 : ???

 

 

 

90년대에 발매되었으리라 추정되며 가격이 무려 1,000원이었다. 이전 카피 제품인 스페이스 간담V의 원형을 그대로 사용했을 것이라고 다시 한 번 추정을...

 

 

 

세월의 풍파로 인해 삭은 곳들이 곳곳에 눈에 띈다. 사람도 완구도 세월 앞에 장사가 없다. 조금이라도 더 건강할 때 덕질을 해야겠다.

 

 

 

3단 변신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으나 자칫 노후화된 제품이 파손될까봐 멋진 포즈(?)로 대신한다. 어렵게 구한 제품이니 양해를 부탁드린다.

 

 

 

깉은 식구를 반겨주는 파워 아크로스. 변신하려다가 부품이 부러져 평생 이 모습으로만 살아가야 한다는 이야기를 로보텍에게 해주고 있다;;;

Posted by 문화파괴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86)
장난감공작소 (477)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4,777
Today : 5 Yesterday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