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를 다녀온 사람들 중에서도 PX가 없는 격오지에서 군복무를 한 사람들만 직접 이용을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군제대를 한 사람은 한 번쯤 그 찬란한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그 이름은 바로 황.금.마.차. 오~ 그 영광스러운 이름이여. PX가 없어 과자나 부식류를 구매하지 못하는 격오지 부대에 순환하여 방문판매하는 스낵 카의 이름이다. 내 기억으로는 최소 한 달에 한 번은 왔던 것 같다. 황금마차가 왔을 때 부대원들의 그 바쁜 몸동작들이란ㅋ

 

많은 식품들이 있었지만 단연 인기가 높았던 것은 냉동식품류. 냉동식품을 차지하기 위해 이 때만큼은 고참들이 직접 움직여 자리를 선점하였다. 내가 군복무를 했을 당시에는 황금마차가 정식 명칭이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정식 명칭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군대에 있을 때 빼놓고는 스낵 카를 본 기억이 없다. 아무래도 서울에서 살다보니 그런 것 같다. 어렸을 때도 스낵 카를 본 기억은 없다. 아이스크림 차는 간혹가다 봤지만... 그 스낵 카를 한 번 만나보자.

 

제조회사 : 옥스포드

제품번호 : CM3082-4

 

 

 

옥스포드 홈페이지에 간략한 이미지 파일만 등록되어 있다. 자세한 상품 설명이나 이야기는 없고 심지어 조립설명서 다운로드도 없다. 옥스포드가 크기 위해선 그런 부분들도 신경써야 한다.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크기별로 담겨져 있는 비닐팩 5봉지와 스티커 1장 그리고 친절하게 보이는(?) 설명서 1부로 구성되어 있다.

 

 

  

스낵 카 영업주인 미니피규어. 환한 미소로 손님을 맞이하는 것 같다. 너무 감정노동을 쉽게 생각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ㅋ

 

 

 

본격적인 차량 조립. 차량의 차체가 큰 편이라 그런지 기초 블럭들도 큼지막하다. 물론 부품 사이 조립면의 틈이 완전히 맞물려지지 않는 부분이 더러 있다. 손가락에 힘을 콱 주고 미친듯이 눌러주자. 그러면 조금 나아진다.

 

 

 

가지런하게 음료를 정돈해놓자. 상품의 디스플레이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판매량에 영향을 준다. 물론 제품은 품질이 좋아야함이 기본이지만~

 

 

 

냉동보관함에 핫도그와 음료수를 보관할 수 있다. 이런 디테일함 아주 좋다. 그나저나 핫도그가 갑자기 땡기는군, 쩝~

 

 

 

지붕 위 간판도 접이식으로 되어 있다. 나 오늘 장사 안 해~ 한다면 간판을 접어 놓자.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안전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간판을 접어두는 것이 좋다.

 

 

  

자~ 그렇다면 장시의 핵심적인 아이템인 메뉴바를 만들어보자. 가격 책정을 적절하게 해야 이득을 남기면서도 손님을 많이 끌 수 있다.

 

 

  

스낵 카 최종 완성!!! 장사를 할 때는 지지대를 이용해 옆면을 열어 놓자. 자 ~ 맛있는 핫도그와 음료수가 있습니다. 손님 여러분 어서오세요!!!  

Posted by 문화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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