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23일 국내 최초로 만화 블럭완구가 출시 되었다. 만화는 지강민 작가의 <와라! 편의점>으로 네이버 웹툰에 연재 되었던 인기 작품이었고 블럭 제조는 국내 블럭 제조 업체 중 가장 유명한 옥스포드가 맡았고 기획 및 총괄은 만화 콘텐츠 기업인 플라잉툰이 담당하였다. 2009년엔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바 있으니 소위 말하는 원소스 멀티유즈가 바로 이런 것이다.

 

와라!편의점시리즈(블럭완구)는 총 3종류의 제품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임은아. 메인 주인공 캐릭터 중에 한 명으로 엄청나게 숫자에 약하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어 편의점의 매출을 들었다 놨다한다. 마지막편에서 걸그룹 기획사에 캐스팅 제안을 받게 되는데... 지금은 연재 종료가 되었지만 블럭을 조립하면서 추억의 웹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싶다.

 

제조회사 : 옥스포드

제품번호 : ???

 

 

 

검색을 해보면 와라!편의점시리즈를 구매한 블로거들이 더러 보인다. 하지만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것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제품 구성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만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 스티커가 들어 있으니 비닐을 확 뜯어버리지 말자.

 

 

  

웹툰의 대두 캐릭터들이 미니피규어화 되면서 고유의 느낌이 사라져 버렸다. 겉옷은 질긴 종이(?)로 되어 있다.

 

 

  

매일상병과 맛있는이병 등등 웹툰에 등장하는 우유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매일상병과 맛있는이병은 색깔에 미묘한 차이가 있는데 그걸 표현하지는 못해 아쉽다. 얼굴은 스티커 부착 방식인데 좌우로 여유공간이 없으므로 바짝 붙여야 한다.

 

 

   

모두 완성!!! 뒤에 자전거는 거의 완성이 된 상태이니 조립하는데 어려움은 없고 사진상에는 안 나왔지만 스마트폰 소품들이 더 있다. 전반적으로 원작의 느낌과 디테일한 캐릭터 설정을 놓친 것은 아쉽다.

 

 

 

편의점 알바가 배달하는 일은 없지만 어쩐 일인지 우유배달을 나가는 임은아. 계산을 잘못해서 교환하러 가는 거라고~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