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킨더 초콜릿은 유해성 논란으로 홍역을 치렀다. 독일의 한 소비자 단체에서 자체 조사결과 킨더 초콜릿에서 발암 물질이 검출되었다고 발표하였고 리콜 조치를 권고했다. 킨더 초콜릿의 제조사인 페레로(Ferrero)는 문제가 없다며 일축했으나 논란 이후 판매량이 줄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아이들이 먹는 초콜릿의 발암물질이 사실이면 리콜뿐만 아니라 강력한 법적 조치는 필수일 듯 하다.

 

그 영향으로 인해 이전에 사두었던 Kinder JOY를 개봉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유럽 식품안전청조사 결과 킨더 초콜릿에 많이 사용되는 팜유를 고온으로 가공하면 다른 식물성유지보다 발암성 물질을 형성할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더 이상 구매를 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기존에 사둔 것은 초콜릿만 먹지 않고 장난감은 개봉하여 소장하는 것으로 정리하기로 하였다.

 

모델명 : Kinder JOY FOR BOYS

수입원 : 페레로 아시아 리미티드 한국지점

제조원 : MPG

판매원 : 매일유업(주)

제조일 : ???

 

 

 

위험성이 있는 성분을 함유한 킨더 초콜릿은 이제 안녕이다. 하지만 미리 사 둔 장난감은 열심히 가지고 놀아주겠다.

 

 

 

제품 구성은 장난감 한 개와 경고문 한 장, 제품소개서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엔 오토바이 시리즈로구나~

 

 

 

정확한 용어는 모르겠는데 내장된 모터가 있어 두어번 정도 바닥에 바퀴를 굴려주면 동력을 받아 앞으로 쭈욱 나아간다.

 

 

 

" 아니 저건 왠 오토바이냐?? " 털털거리는 스쿠터를 타고 햄버거를 배달 중인 오챠노미즈 박사(お茶の水博士)는 왠지 잘 달릴 것 같은 오토바이가 방치된 것을 보고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