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Enlighten啓蒙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Enlighten啓蒙이 생산하고 있는 여러 제품 시리즈 중에 가장 많은 제품이 소개되고 있는 시리즈는 Combatzones Series이다. 아무래도 LEGO가 생산하지 않는 밀리터리 시리즈이다보니 Enlighten啓蒙에서 집중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시장을 확보하려던 것이 아닐까 추측을 해본다.

 

밀리터리 부분에서는 옥스포드나 COBI 그리고 기타 중국 카피 회사들도 뛰어들어 경쟁을 하고 있는 구도인데 그 와중에 Enlighten啓蒙은 과연 얼마나 점유율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다. 미국과 함께 세계 2강 구도를 유지하려는 중국의 군사 대국화 정책과 맞물려 밀리터리 계열 완구들도 불티나게 팔렸을텐데 좀 색다른 시리즈 개발을 하면... 예컨데 삼국지, 서유기, 수호전 같은 본인들에게도 익숙한 제품 시리즈를 만들었으면 어떨까 싶다.

 

제조회사 : Enlighten啓蒙

제품번호 : 803

 

 

 

지난 번 장교차(軍官车)처럼 1인승 차량이다. 복장을 보아하니 영관급은 아닌 것 같고 위관급의 장교가 아닐까 싶다.

 

 

  

제품 구성은 친절한 설명서 1부와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 2개로 이루어져 있다. 총 51개의 부품을 조립하면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장교 미니피규어 완성. 콧수염과 둥근 안경이 일본군 장교를 연상 시킨다. Enlighten啓蒙의 Combatzones Series에는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의 분위기가 풍기는 미니피규어들이 많다.

 

 

 

앞 범퍼와 뒷 범퍼. 앞뒤를 잘 구분하여 조립하자. 잘못 조립했다가 다시 분해하고 조립하려면 영 귀찮은게 아니다.

 

 

 

타이어도 제대로 조립하자. 오래된 제품들은 때때로 타이어 고무가 녹아있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소형 군용 차량(小军车) 완성. 장교가 칼을 들고 있으니 더욱 일본스럽다. 그리고 차량 바닥 부품의 안정성이 떨어지니 미니피규어를 태울 때 조심하자. 자칫하면 바닥 부품이 빠져 버린다.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