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추석과 같은 연휴는 합법적(?)으로 친척들에게 용돈을 받아낼 수 있는 중요한 행사였다. 친척들이 많이 모이는 외가에 가는 것은 크게 한 몫을 땡길 수 있는 기회였으며, 뿐만 아니라 외가 근처에 커다란 시장이 있었고 그 시장에만 완구점이 네 군데가 있었다. 다시말해 용돈을 받자마자 추석을 맞아 새로 나온 장난감들을 바로 직구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연휴 전날은 언제나 설레였고 새로운 완구들을 영입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물론 우리의 인생이 그리 순탄하겠는가. 그 시절 용돈을 받아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엄마라는 큰 산을 넘어야했다. 분명 받은 사람은 나인데 최종적으로는 엄마의 지갑으로 정착하게 되는 이상한 구조. 그렇기에 빠른 판단력과 회피 기술이 필요했다. 친척들이 모여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계속 키워나가 엄마가 나에게 집중 못하도록 분위기를 잡는 것이 중요했고 최대한 엄마가 현장을 목격하지 못한 상태에서 친척에게 용돈을 받는 상황 연출... 우리는 처절하게 성장해왔다.

 

제품명 : 미래전사 토네이도

제조자 : 엠파이어교재사

제조일 : 1998. 12

 

 

 

그 때의 기분을 살려 무려 20년 전의 카피 제품을 조립하려고 한다. 지금이니까 카피 제품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당시엔 뭔지 모르고 구매를 하고 제품의 상태가 상자와는 달리 왜 이렇게 안 좋을까 속상해했었다.

 

 

 

아트박스 옆 면에는 미래전사 토네이도의 친구들을 홍보하고 있다. 모두 미래의 전사들이구나~ 물론 이 친구들 모두 일본 제품들을 카피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제품 구성은 런너 2장과 스티커 한 장 그리고 놀랍게도 폴리캡 부품들이 있다. 그리고 설명서는 아트박스 윗사장의 뒷면에 인쇄가 되어 있다.

 

 

 

혹시 모르니까 이런건 박제를 해놓는 것이 나중에 분실이나 훼손되었을 때를 대비하기 좋을 것 같다.

 

 

 

일단 기본 몸통 조립 완료. 역시 카피 제품답게 사출 상태가 메롱이라 다듬어주느라 손가락이 아직도 얼얼하다. 간만에 프라모델을 조립한 것도 큰 영향을 받은 것이리라...

 

 

 

앞으로 장착해야할 무장들. 이쯤되면 미래전사 토네이도가 어떤 제품을 카피한 것인지 건담매니아들은 알 것이다. 바로 퍼펙트 건담(パーフェクト ガンダム)!!!

 

 

 

뚜캉~ 뚜캉~ 무장들을 장착하며 파워업을 해보자!!!! FSWS(Full Strike Weapon System)의 최종 진화형 모습을 보여주자고!!!

 

 

 

미래전사 토네이도 완전 무장 완료!!! 색상이 촌스럽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퍼펙트 건담(パーフェクト ガンダム)을 카피한 제품이닷!!!!

Posted by 문화파괴
:

영화 <베테랑>에 까메오 출연을 했던 마동석이 남긴 명대사 '나 여기 아트박스 사장인데...' 에서의 아트박스는 국내에서 나름 인지도가 있는 팬시 업체이다. 다양한 문구류와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완구까지 판매하고 있다. 매장에 따라 다르지만 조금 규모가 있는 매장에 가면 완구코너가 제법 비중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타사의 완구들도 판매하지만 자체적으로 브랜드화 시킨 독특한 아이디어의 완구들을 판매하기도 한다. 그래서 간간히 방문하여 이번엔 어떤 재미난 제품들이 나왔는지 확인하러 가기도 한다.

 

카카오에 카카오 프렌즈가 있는 것처럼 아트박스에도 대표 캐릭터들이 존재한다. 바로 갈라파고스 프렌즈. 갈라파고스 프렌즈 외에도 아트박스가 키우는(?) 캐릭터들이 다수 존재하는데 개인적인 판단이긴 하지만 그들 중에 갈라파고스 프렌즈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다. 이 집단에는 15(또는 14)마리의 캐릭터들이 존재하며 다양한 팬시 제품으로 만들어져 아트박스 판매대에서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늘은 그 제품들 중 하나를 만나본다.

 

제품명 : 긍정 오뚝이

제조자 : NEW KING HOLDINGS LIMITED.

원작자 : © ARTBOX CO.,Ltd

판매원 : (주)아트박스

제조일 : 2019. 08

 

 

 

 

일단 귀여움으로 점수를 먹고 들어가는 아이렌이 악어 옷을 입고 있으니 그 귀여움이 더욱 더 배가되지 않겠는가. 캐릭터 설정에 따르면 아이렌의 특징은 마성의 노래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한다 것!!!

 

 

 

앙증맞은 뒷태를 보면 궁디팡팡을 해주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 아이렌의 복장 코스프레 제품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넘어져도 일어서는 오뚝이처럼 코로나19로 힘든 모든 사람들이 절망하지 말고 힘을 내었으면 좋겠다.

 

 

 

아자!! 아자!!! 우리 모두 힘을 내어 보아요~ 코로나 바이러스도 언젠가는 사라지고 우리의 일상을 되찾을 날이 올 겁니다!!!

Posted by 문화파괴
:

혁신적인 기술을 만들어 낸 과학자 집단 내에서 선한 주인공 그룹은 사람들의 보편적인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하고자 하고 악역 그룹은 뒷거래를 통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정부 또는 군사기관에 팔아먹으려고 한다. 장르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클리셰이고 방법과 소재들이 어떻게 다루어지느냐에 따라 액션 또는 스릴러 또는 호러 등으로 나눠지게 된다. 영화 <앤트맨(Ant-Man)>에서도 이러한 클리셰가 등장하며 군사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했던 인물은 대런 크로스(Darren Cross)이다.

 

원래 대런 크로스(Darren Cross)는 핌 입자를 만들어낸 행크 핌(Hank Pym)의 제자였다. 나름 능력도 출중했으나 자기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스승이자 동업자인 핌 박사를 배반하였다. 원작 코믹스에서는 스토리가 조금 다른데 복잡해지니 영화 이야기만 하는 것으로... 여튼 주인공 스콧 랭(Scott Lang)과 혈투를 벌이며 착용했던 슈트가 바로 옐로재킷(Yellowjacket)인데 군사용으로 만들어진 슈트이기에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특수 훈련을 받지 않은 일반인인 대런 크로스(Darren Cross)가 입었어도 무시무시한 괴력을 자랑했으니 어떤 의미에서 제법 잘 만들어진 슈트라 볼 수 있다.

 

제조회사 : XY TOYS

제품번호 : XY589-6

 

 

 

구매는 4년전에 해놓고 지금에 와서야 조립을 하게 된다. 잊어버리지 않은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하나? 여튼 개봉박두!!!

 

 

 

제품 구성은 카드 게임을 즐기라고 만들어진 카드 한 장과 부품들이 담긴 비닐팩 하나로 이루어져 있다. 오래만에 보는 조촐한 구성이다.

 

 

 

얼굴이나 몸통, 팔, 다리는 퀄리티가 그리 나쁜 편은 아니지만 헬멧의 프린팅 상태는 영~ 메롱이다. 이렇게 카피 제품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니 다행스럽다.

 

 

 

최종 완성. 하지만 제대로 된 옐로재킷(Yellowjacket)의 포스를 느끼기는 어렵다. 역시 LEGO 76039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다.

 

 

 

나도 곤충 한 마리 길들여볼까? 앤트맨(Ant-Man)의 안소니(Ant-Thony)가 내심 부러웠던 옐로재킷(Yellowjacket)은 지나가던 무당벌레를 보고 눈빛을 반짝거려본다.

Posted by 문화파괴
:

단골 손님을 알아보는 가게에 가는 것은 상당히 즐거운 일이다. 필요한 물건만 사고 파는 관계를 넘어서 일상의 잔잔한 이야기들을 주고 받으며 친밀감을 나누고 때로는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관계를 가진다는 것은 든든한 친구까지는 아니더라도 언제든 도움이 되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는 안도감은 얻을 수 있다. 대도시화가 되어버린 서울에서 그런 단골 가게를 만드는 것이 어렵기는 하나 인생을 그리 나쁘게 살지는 않은 것인지 자주가는... 그래서 덕담 정도는 주고 받는 단골 가게가 있다.

 

3~4년전 동대문 완구 시장에 갔다가 자주 가는 완구점에 들러 언제나처럼 유니크하면서도 B급 정서의 완구들을 찾았다. 몇 개를 고르고 계산을 했는데 주인아주머니께서 예전에 급작스런 소나기로 상자가 파손된 제품이 있다며 자주 오는 손님이니 서비스로 상자가 파손된 제품들을 더 주셨다. 자주 오는 것을 기억해주고 비록 판매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덤으로 서비스를 주시니 상당히 기분이 좋았다. 그 후로 동대문 완구 시장에 가면 항상 그 완구점은 들린다. 딱히 살 것이 없어도 주인아주머니가 잘 계시는지 궁금해서 들리기도 한다.

 

제조회사 : Dargo

제품번호 : 826

 

 

 

그 때 받았던 제품이다. 3~4년이 지나고 이제서야 개봉을 하게된다. 아트박스가 없으니 개봉이라고 하기는 어려운건가;;; 어떤 회사의 제품인지는 구글링을 통해 금방 알아내었다.

 

 

 

그런데 문제는 설명서마저도 물에 흠뻑젖어 달라 붙어버렸다. 조심스레 떼어볼려고 했으나 종이가루만 휘날린다;;; 설명서는 포기하는 것으로...

 

 

 

우선 조립하기 쉬운 배트맨(Batman) 미피를 먼저 완성해본다. 카피 제품답게 플라스틱 재질이 아주 저질이다. 팔, 다리의 움직임도 뻑뻑하다.

 

 

 

배트맨(Batman)에게 배트윙(Batwing)을 조립하라는 명령을 부여했다. 42개만 조립하면 되니 최대한 머리를 굴려보라고~

 

 

 

완성된 이미지를 보고 이리 끼워 맞추고, 저리 끼워 맞추면서 만들어가고 있다. 부품의 형태들이 제각각이라 헷갈리지 않아서 좋았다.

 

 

 

최종 완성!!! 어렵지 않게 완성을 할 수 있었다. 완성하고 생각해보니 예전에 같은 시리즈의 북극 배트맨(Arctic Batman)을 조립한 경험이 있었다. 그래서 쉬웠던 건가?

 

 

 

때마침 배트맨(Batman) 옆을 지나가는, 그것도 무려 괜찮은 탈 것을 타고 지나가는 캣우먼(Catwoman)과 로빈(Robin). 왠지 배트맨은 미니어쳐화 되어 탈 수 없는 배트윙(Batwing)보다 그들의 오토바이가 더 부러워졌다.

Posted by 문화파괴
:

2015년도에 세계 최대 규모의 시사 주간지인 <TIME>지에서 가상 세계 속에서 활약하고 있는 슈퍼히어로들의 재산을 비교 발표한 적이 있었다. 예상과는 달리 브루스 웨인(Bruce Wayne)과 토니 스타크(Tony Stark)를 2, 3위로 밀어낼만큼 초절정 부자가 있었는데 그 사람은 바로 와칸다 왕국의 통치자인 블랙 팬서(Black Panther). <TIME>지에서는 이 슈퍼 히어로의 재산을 대략 90조로 추정하고 있다. 아마도 지구상에서 가장 진귀한 철광석이라는 설정을 가진 비브라늄을 보유한 왕국을 다스리고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다.

 

어디 그것 뿐이겠는가. 와칸다의 왕만이 입을 수 있다는 비브라늄 슈트를 입으면 슈퍼히어로가 되어 간지 넘치는 활약을 펼칠 수 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기준으로 하면 슈트가 한 번 바뀌는데 새로 바뀐 슈트는 적들의 공격 받을 때 생긴 에너지를 흡수한 뒤 충격파로 방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다. 에너지를 보랏빛으로 표현했는데 검은색 슈트와 제법 잘 어울린다. 참고로 두번째 슈트는 동생인 천재공학자 슈리(Shuri)가 만들어 주었다. 음... 동생에게 잘 해주어야겠다.

 

제품명 : 메타코레 블랙 팬서(라이트업슈트Ver.)

제조자 : TOMY ASIA LIMITED

원작자 : © MARVEL

판매자 : (주)티아츠코리아

제조일 : 2019. 02

 

 

 

 

(株)タカラトミーアーツ의 メタコレ시리즈는 크기에 비해 상당히 묵직한 느낌을 준다. 상자 겉면에도 나와있지만 メタコレ는 메탈피규어컬렉션의 약자인데 아연합금으로 만들어진 피규어의 중량감이 제법 느껴진다.

 

 

 

비닐봉지에 조심스레 쌓여져 있는 라이트 업 슈트 Ver.의 블랙 팬서(ブラックパンサー). 앞서 말했듯이 보라색이 보인다는 것은 방출할 에너지가 쌓여 있다는 것. 충격파가 방출되지 않게 조심스럽게 다루자ㅋ

 

 

 

작지만 정교한 디자인이 만족스럽다. 무엇보다 몸통 부분이 아연합금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피규어가 안정감있게 서 있을 수 있다. 그리고 머리와 팔, 허리가 가동이 된다.

 

 

 

세계 평화를 위해 와칸다 왕국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언하는 블랙 팬서(ブラックパンサー). 브릭 출신 슈퍼히어로들이 열렬히 환호하고 있는... 듯 보였으나 비브라늄이나 나눔하라고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얼마 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블랙 팬서(Black Panther) 담당 배우인 채드윅 보즈먼(Chadwick Boseman)이 대장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동안 고통을 참으며 영화 촬영을 했다는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당신이 연기한 블랙 팬서(Black Panther)를 영원히 기억하리라~

Posted by 문화파괴
:

BLOG main image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아니 놀면 못 노나니~ by 문화파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1)
장난감공작소 (512)
만화, 제9의 예술 (3)
슈퍼전대 시리즈 (1)
키덜트 페스티벌 (3)
추억팔이 (1)
문화파괴미술관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